결재문서

2024년 서울특별시 출연기관만족도조사 용역 추진계획

문서번호 공기업담당관-2462 결재일자 2024. 2. 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기업총괄팀장 공기업담당관 이진아 송한비 02/27 유형석 협조 2024년 서울특별시 출연기관 만족도조사 용역 추진계획 2024. 2. 기획조정실 (공기업담당관) 2024년 서울시 출연기관 만족도조사 용역 추진계획 서울시 산하 출연기관의 내·외부 고객만족도를 공정하고 전문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전문기관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ㅇ 서울특별시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제19조 ㅇ 2024년 공기업·출연기관 경영평가 추진계획(공기업담당관-14666, ’23.12.28.) □ 용역 개요 ㅇ 용 역 명 : 2024년 서울특별시 출연기관 만족도 조사 용역 ㅇ 과업내용 : 2024년 서울시 산하 출연기관 내·외부 고객 만족도 조사, 기관별 고객만족도 제고 방안 도출 등 ㅇ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150일(’24년 4~9월) ㅇ 대상기관 : 출연기관(18개) 및 자원봉사센터 - 서울의료원, 서울연구원,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 세종문화회관, 서울여성가족재단, 서울복지재단, 서울문화재단, 서울시립교향악단,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장학재단, 서울평생교육진흥원, 서울시50플러스재단, 서울디지털재단, 120다산콜재단,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미디어재단TBS, 자원봉사센터 ㅇ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제한경쟁입찰) ㅇ 예 산 : 210,000천원 Ⅱ 과업 세부내용 외부(시민)만족도 조사 □ 조사개요 ㅇ 조사목적 : 고객 중심 경영 유도 및 대시민 서비스 질적 수준 제고 ************************************************** ********************** *********************************************** **************************************** □ 조사내용(안) ※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ㅇ 조사모델 : SPI-CSI(Seoul Public Institution-Citizen Satisfaction Index) 조사영역 지표 세부조사항목 서비스 품질 지수 인적 서비스 과정 품질 대응성 서비스 과정상에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의 친절 정도 전문성 서비스 과정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능력의 보유 지원성 <개인고객/일반시민> 서비스 과정상에 정보 공유 및 경청 정도 <법인고객/이해관계자> 서비스 과정상에 정보 공유 및 협력 정도 물리적 서비스 과정 품질 관리우수성 <개인고객/일반시민> 서비스 제공 환경과 시설의 쾌적하고 안전한 정도 업무용이성 <법인고객/이해관계자> 서비스 과정상에 기관으로부터 쉽게 서비스를 제공받는 정도 이용편리성 서비스 과정상에 제공 환경을 이용하기 편리한 정도 서비스 결과품질 편익성 서비스 결과물을 통한 고객 혜택 및 서비스 유익한 정도 지속성 서비스 결과물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및 피드백 정도 공익성 서비스 결과물이 공공의 이익에 도움이 되는 정도 소통성 지수 소통 의지 시민과 상호 의견 교환을 위한 노력 정도 소통 기반 고객과 소통을 이루기 위한 채널 구축 정도 소통 원활성 기관과 소통이 잘 이루어 진다고 느끼는 정도 전반적 만족 지수 절대 체감 서비스 전반적인 수준을 고려한 만족 정도 기대 대비 사전적 서비스 품질 수준에 대한 기대를 고려한 만족 정도 투입 대비 서비스 경험을 위한 투입을 고려한 만족 정도 성과 지수 서비스 추천 의향 서비스를 주변에 추천하고 싶은 정도 서비스 및 활동 신뢰 서비스 제공 기관의 정책 또는 활동에 대한 신뢰 정도 서울시 발전에 기여 해당 기관의 서비스가 서울시 발전에 기여하는 정도 □ 결과활용 ********************** ************************************** 내부(직원)만족도 조사 □ 조사개요 ㅇ 조사목적 : 직원 만족도 제고 및 업무프로세스 개선 ********************** ********************** ***************************** **************** □ 조사내용(안) ※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ㅇ 조사모델 : SPI-ESI(Seoul Public Institution-Employee Satisfaction Index) 조사영역 지표 세부조사항목 분야별 만족지수 조직차원 업무시스템 업무에 대한 권한배분 및 효율적업무를 위한 조직구성정도 커뮤니케이션 조직내부 원활한 의사소통과 정보공유 정도 인적차원 상사 직장상사와의 관계 만족하는정도 동료 직장동료와의 관계 만족하는정도 보상차원 급여/보상 급여 및 보상에 대해 적절하다고 느끼는 정도 승진/인사 승진 및 인사에 대해 적정하다고 느끼는 정도 조직문화지수 신뢰 조직내 임원진에 대하여 신뢰감이 간다고 느끼는 정도 공정 조직운영이 공정하다고 느끼는 정도 개인존중 조직내 개개인을 존중해 준다고 느끼는 정도 자부심 조직내 소속감을 느끼는 정도 재미 조직내 즐거움과 행복함을 느끼는 정도 전반적인 만족지수 근무여건만족 근무여건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정도 조직생활만족 조직생활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정도 기관성과 효율성제고 직원들이 기관효율성 제고에 기여하는 정도 최근성과향상 최근기관성과지속향상정도 업무의질향상 기관업무수행의 품질이 높은 정도 □ 결과활용 ******************************* ******************************** ***************************** ******************** ************************************** ******************************************* ********************* ******************************************* ***************************************** ********************************************************************************************************** ******************************* ************************************** 만족도 제고방안 도출 및 피드백 프로그램 운영 ㅇ 목 적 : 대시민 서비스 및 조직문화 개선 유도 ********************************************************************* ************************************************** *************************************** Ⅲ 수행업체 선정 □ 입찰방법 및 절차 ㅇ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ㅇ 참가자격 ※ 공동수급 불가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ㅇ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ㅇ 추진절차 계 약 심 사 ? 사 전 규 격 공 개 ? 입 찰 공 고 ? 입 찰 참 가 등 록 ? 제안서 접 수 ? 제안서 평 가 협 상 ? 계 약 ? 사 업 시 행 재무과 공기업 담당관 재무과 재무과 공기업 담당관 공기업 담당관 재무과 공기업 담당관 □ 제안서 평가 및 협상 (※ 제안서 평가계획 별도 수립) ******************************************* ******* ********************************** *********************************** ******************************************** ㅇ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 - 국가와 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계약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해당 분야 전문기관·단체 임직원, 전문가·대학교수 등)로 위원장 포함 7~10인 구성 - 제안서 제출 시 구성되는 평가위원회의 위원 수만큼 제안사의 추첨을 진행하고, 다빈도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ㅇ 적격자 선정 및 협상 -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를 합산하여 평가점수 합계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고득점순에 의하여 협상 진행 -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과업 내용 조정 가능 Ⅳ 추진일정(안) ※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 ************************************ **************************************** ****************************** *********************************** *************************************** ************************************* ************************** *********************************** ****************************************** *********************** 붙임 1. 2024년 공고문(안) 1부. 2. 제안요청서(안) 1부. 3. 과업내용서(안)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30.2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입찰공고문(안).hwpx

    비공개 문서

  • 제안요청서(안).hwpx

    비공개 문서

  • 과업내용서(안).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4년 서울특별시 출연기관만족도조사 용역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기획조정실 재정기획관 공기업담당관
문서번호 공기업담당관-2462 생산일자 2024-02-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진아 (02-2133-6774) 관리번호 D0000050206974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공기업 > 지방공기업의운영및관리 > 공기업관리 > 출연기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