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소비자기본법상 조치 요청 환불 불응)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특정 업체에서 물품 구매 후 이를 환불 처리하길 원했으나 업체가 물품만 회수 후 이를 현재까지 지연 및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와 관련하여「소비자기본법」과「사업자의 부당한 소비자거래행위 지정고시」에 따른 행정처분을 요청하셨으나, 유선상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해당 민원의 원만한 처리를 위하여 행정처분 진행 전 담당자가 해당 업체를 방문하여 해당 민원 발생의 원인을 해결하고자 하며 업체 방문 후 정확한 환불처리 시점을 특정한 후 이를 이행하도록 설득하고, 해당 시점까지 미이행 시 관련 사항에 대한 조치를 취하고자 합니다. 추후 현장방문 및 방문결과에 대해서는 유선상으로 지체없이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이종근 주무관(☎ 02-2133-537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이종근 소비자권익보호팀장 박상진 공정경제담당관 02/27 김경미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4874 ( 2024. 2. 27.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15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375 /전송 02-768-8852 / jongroot9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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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02092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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