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시내버스 평가 결과 보고

문서번호 버스정책과-39933 결재일자 2021. 12. 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버스정책팀장 버스정책과장 교통기획관 도시교통실장 강성복 황성묵 노병춘 여장권 12/28 代여장권 협 조 2020년 시내버스 평가 결과 보고 2021.12 도시교통실 (버스정책과) 2020년 시내버스 평가 결과 보고 매년 버스회사의 서비스 및 경영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년 시내버스회사 평가 결과를 보고드림 1 평가 개요 ?? 평가 근거 ○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18조 ○ 시내버스 재정지원 및 안전운행기준에 관한 조례 제15조 ?? 평가개요 ○ 평가기간 : ’20. 1. 1. ~ ’20. 12. 31 ○ 평가대상 : 서울시 관내 시내버스회사(65개 업체) ○ 평가내용 : 평가지표(16개 항목), 가·감점(20개 항목) 총 1,000점 - 평가지표 : 안전성 향상, 이동 편의성, 이용 쾌적성, 지속가능성 분야 - 가·감점 : 시내버스 감차, 물품 공동구매, 부적절채용, 음주사고 등 ○ 평가절차 평가결과 산 정 이의신청/접수 (1차) 평가결과 재검토 이의신청 (2차) 평가결과 확정/통보 市 버스회사↔市 市 버스회사↔市 市→버스회사,조합 ?? 평가순위 결정 및 활용 ○ 순위결정 : 회사별 총 평가점수에 따라 순위결정 - 최종 평가점수는 평가지표(16개 항목)와 가?감점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정 - 버스회사별 총 평가점수 득점 순으로 평가순위 결정 ○ 결과활용 : 1~40위, 기본지표 850점 이상 득점회사에 성과이윤 차등 지급, 각종 시책 추진 시 선정 기준 (예 : 전기·수소버스 도입) 2 평가 결과 <총 평> ?? 2020년도 우리시 관내 65개 시내버스회사 경영평가 결과, 전년도 평균점수(861.8점) 대비 25.2점(887.0점) 상승 - 배차정시성, 운행실태점검 등 시민체감형 평가항목 변별력 강화 연도별 평균 평가점수 추이(’14~’20년) 연 도 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평가점수 851.8 865.7 881.3 874.1 890.2 861.8 887.0 ※ ’19년까지 총점(2,000점 만점)은 ’20년 기준에 맞춰 1,000점 만점으로 환산 ?? 회사별 평가순위를 보면, 1위는 이며, 최하위는 임 - 지난해 대비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회사는 로 29단계 상승(49→20위), 최다 하락업체는 (24→60위)로 36단계 하락 ?? ’20년도 성과이윤 배분액은 총 22,856백만원으로 기본성과이윤 44개 업체, 추가성과이윤 40개 업체가 받음 - 최대 성과이윤 수령 업체는 이며, 최소 성과이윤 수령 업체는 - 기본성과이윤은 순위와는 무관하게 인가대수에 따라 배분, 추가성과이윤은 인가대수, 순위를 모두 고려 ? 기본성과이윤 : 버스회사 연간 인가대수 × 대당 성과이윤(8,500원) ? 추가성과이윤 : ∑기본성과이윤(41∼65위)× 평가순위별 배분율(%) ?? 평가항목 및 평가방법의 개선을 통해 평가결과에 따라 성과이윤이 차등 지급될 수 있도록 성과이윤지급 배분확대 필요 1 평가분야별 세부 평가결과 ?? 평가점수 총괄 ○ 전년 대비 평균점수 상승, 평균이상 업체수 증가 - 전년 대비 평균 평가점수는 25.2점 상승(861.8점 → 887.0점) · 전년대비 영업이익률(+10.1점), CNG연비개선도(+10.7점) 항목의 업체 수준 향상이 평가점수 상승에 기여 · 시책에 참여하는 업체 증가로 시정협조도 평균점수 상승(1.9점 → 16.8점) - 전년 대비 평균점수 이상 업체수는 4개 업체 증가(52개 → 56개) ※ 변별력이 미흡한 평가항목은 가·감점으로 전환하여 ‘20년 평가매뉴얼에 반영 구 분 평가점수 업체 수(개) 평균점수 최고점수 최저점수 평균 이상 평균 이하 2020년(A) 887.0 1054.8 -2628.1 56 9 2019년(B) 861.8 941.4 -687.4 52 13 증 감(A-B) 25.2 113.4 -1940.7 4 -4 ○ 변별력이 가장 높은 평가분야는 안전성 향상 분야이며, 변별력이 가장 낮은 평가분야는 이동편의성 분야임 - 안전성 향상은 사고지수, 이동편의성은 배차정시성, 이용쾌적성은 운행실태점검, 지속가능성은 재무건전성, CNG연비 개선도, 가·감점 분야는 부적절한 운송비 집행 항목에서 업체간 편차가 큼 업 체 명 배점 평균 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개) 표준 편차 평균 이상 평균 미만 합 계 1,000 887.0 1054.8 -2,628.1 56 9 안 전 성 250 214.6 247.0 133.0 42 23 24.0 이동편의성 230 193.7 214.5 173.7 24 41 8.2 이용쾌적성 240 220.2 240.0 164.3 44 21 16.4 지속가능성 280 234.1 267.8 183.2 35 30 20.9 가·감점   24.4 138.0 -3,387.8 62 3 439.8 ?? 안전성 향상 분야(250점) ○ 평균 평가점수 214.6점으로 작년대비 0.3점 상승, 42개 업체가 평균 이상 - 최고 247점, 최저 133점으로 114점 차이(업체간 약 1.8점) ○ 사고지수 평가항목은 변별력이 크고 BIS 안전운행 준수, 사고보고 지연 평가항목은 변별력이 낮은 것으로 나타남 - 대당 피해보상액 평가항목의 표준편차가 15.6으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대당 사고지수 11.5, BIS안전운행 준수 2.2 순이며 사고보고지연은 65개사 모두 만점으로 변별력이 낮음 ※ 사고보고지연은 변별력은 없으나 신속한 사고보고 및 대응을 위해 유지 필요 업 체 명 배점 평균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개) 표준편차 2020 2019 평균 미만 평균 미만 합 계 250 214.6 214.3 247.4 130.2 39 26 20.4 1대당 사고지수 100 78.4 76.9 97.0 37.0 43 22 11.5 대당 피해보상액 지수 80 67.3 68.7 80.0 20.0 47 18 15.6 직접청구 최대 -5 -0.5 -0.7 0 -4.0 38 27 0.8 BIS 안전운행 준수 50 49.4 49.5 20.0 35.0 56 9 2.2 사고보고 지연 20 20.0 19.9 20.0 20.0 65 0 0 ?? 이동편의성 분야(230점) ○ 평균 평가점수 193.7점으로 작년대비 0.5점 상승, 24개 업체가 평균 이상 - 최고 214.5점, 최저 173.7점으로 40.8점의 차이(업체간 약 0.6점) ○ 배차정시성 평가항목은 변별력이 크고 그 외 평가항목은 변별력이 약함 - 배차정시성 평가항목이 표준편차 7.7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만족도 조사 2.4순이며, 첫·막차 준수는 0.7~0.9로 변별력이 낮음 업 체 명 배점 평균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개) 표준 편차 2020 2019 평균 이상 평균 미만 합 계 230 193.7 193.2 214.5 173.7 24 41 8.2 만족도 조사 100 82.1 81.9 88.1 76.3 36 29 2.4 배차정시성 90 72.0 71.3 90.0 50.0 14 51 7.7 첫차시간 준수 20 19.8 20.0 20.0 15.0 59 6 0.7 막차시간 준수 20 19.8 20.0 20.0 13.6 57 8 0.9 ?? 이용쾌적성 분야(총 240점) ○ 평균 평가점수 220.2점으로 작년대비 18.7점 하락, 44개 업체가 평균 이상 - 최고 507.4점, 최저 430.5점으로 76.9점의 차이(업체 간 약 1.2점) - 버스 운행실태 점검은 시민체감형 항목으로 변별력 강화를 위해 적발건당 감점폭 확대하여 전년대비 평균점수 18.4점 하락 ○ 버스운행실태 점검 평가항목은 변별력이 있으나 그 외 평가항목은 변별력 약함 - 버스 운행실태 점검항목은 20년 평가방법을 개선하여 표준편차가 1.2에서 16.0으로 크게 증가, 그 외 평가항목은 0.1~2.1로 변별력이 낮음 업 체 명 배점 평균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개) 표준 편차 2020 2019 평균이상 평균미만 합 계 240 220.2 238.9 240.0 164.3 44 21 16.4 차내 안전시설, 장비관리 실태 20 20.0 20.0 20.0 19.0 64 1 0.1 운수종사자 교육 60 59.7 60.0 60.0 43.1 63 2 2.1 버스 운행실태 점검 160 140.5 158.9 160.0 84.3 44 21 16.0 ?? 지속 가능성 분야(총 280점) ○ 평균 평가점수 234.1점으로 작년대비 15.8점 상승, 35개 업체가 평균 이상 - 최고 267.8점, 최저 183.2점으로 84.6점의 차이(업체 간 약 1.3점) ○ 총 10개 평가항목 중 3개 항목을 제외한 10개 항목은 변별력이 높음 - CNG연비개선도의 표준편차가 10.9로 가장 높고, 영업이익률도 9.7로 업체간 편차가 크며, 운수종사자 후생복지 관리실태는 0.2로 변별력이 낮음 업 체 명 배점 평균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 표준 편차 2020 2019 평균이상 평균미만 합 계 280 234.1 218.3 267.8 183.2 35 30 20.9 운수종사자 후생복지 관리 실태 20 19.9 19.9 20.0 18.8 55 10 0.2 퇴직금 금융기관 예치실적 25 23.6 23.6 25.0 1.0 56 9 4.6 인력관리적정성 20 13.4 13.7 20.0 6.0 31 34 4.3 영업이익률 50 39.2 29.1 50.0 14.0 35 30 9.7 부채비율 10 8.1 7.9 10.0 0 41 24 3.2 특수관계인 대여금 10 9.1 9.0 10.0 0 58 7 2.8 과다경비 지출 30 29.4 29.3 30.0 10.0 59 6 2.6 CNG연비 개선도 50 35.1 24.4 50.0 3.0 28 37 10.9 인건비관리 적정성 50 46.5 46.5 50.0 41.0 35 30 2.7 현금수입금 집계 오차율 15 9.9 14.9 14.0 0 37 28 2.4 ?? 가·감점 평가 분야 ○ 평균 점수 24.4점으로 작년대비 62개 업체가 평균 이상 - 최고 138.0점, 최저 ?3,387.8점으로 3,525.8점 차이 - ’19년까지 이용쾌적성 분야로 평가하던 저상버스 도입 항목을 가?감점 항목으로 전환하여 가?감점항목의 평균점수 상승 ○ 운전직인건비 등 부적절 집행, 수입금 횡령, 저상버스 도입 등 평가항목에서 큰 변별력이 있음 - 부적절한 운송비 집행, 수입금 횡령분야는 대다수 업체는 만점이나 1~3개 소수 업체가 큰 감점을 받아 변별력이 큰 항목임 업 체 명 배점 평균 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수 표준 편차 평균 이상 평균 미만 합 계  - 24.4 138.0 -3,387.8 62 3 439.8 공동배차제 P 20 2.9 13.0 0 25 40 3.2 노선폐지시 소속운전자채용 P 10 0 0 0 65 0 0 기타 수입 증대실적 P 20 1.6 20.0 0 12 53 4.4 교통질서준수 홍보 P 10 6.1 10.0 4.2 20 45 2.2 노사협조도 P 10 9.7 10.0 4.0 57 8 1.1 저상버스 도입 P 50 40.5 50.0 26.0 32 33 5.6 공동구매 실적 20~-20 17.0 17.0 15.0 63 2 0.3 녹색환경제품 사용 P 5 4.5 5.0 3.0 40 25 0.6 시정협조도 50~-500 16.8 36.0 -2.6 27 38 4.9 정산오류 자진신고 P 6 0.1 6.0 0 1 64 0.7 허위자료 제출 N 40 0 0 0 65 0 0 요구자료 제출기한 미준수 N 50 -0.1 0 -4.0 64 1 0.5 음주운전 관리 N 300 0 0 0 65 0 0 행정처분 결과 및 체납 N 60 -4.0 0 -22.0 39 26 5.0 운전자 자부담 행위 N 150 0 0 0 65 0 0 운수종사자 부적절한 채용 N 500 0 0 0 65 0 0 운전직인건비 등 부적절한 집행 한도없음 -35.5 0 -2,305.0 64 1 285.9 DTG 운행기록 업로드 N 15 -0.2 3.0 -6.8 56 9 1.0 타이어 안전관리실태 N 20 0 0 -0.5 64 1 0.1 CNG 버스 안전관리실태 N 20 -0.1 0 -3.0 63 2 0.5 저상버스 슬라이딩리프트 관리실태 N 20 0 0 0 65 0 0 뒷문자동개폐장치 관리실태 N 20 0 0 0 65 0 0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실태 N 20 0 0 -0.7 64 1 0.1 현금수입금 관리실태 N 15 0 0 -1.0 64 1 0.1 노동관계 법령 등 위반 N 100 -0.2 0 -2.5 53 12 0.5 수입금 횡령 한도없음 -33.8 0 -1,150.0 62 3 167.7 운수종사자 채용 표준절차 준수 N 50 -0.1 0 -5.0 64 1 0.6 버스 서비스 공급성실성 N 50 -0.9 0 -7.7 49 16 1.7 운수종사자 1인당 월평균 체불액 N 40 0 0 0 65 0 0 ○ 북부운수가 138.0점으로 가장 높고, 원버스가 ?3,387.8점으로 가장 낮음 - 준공영제 기만, 운송질서 문란 등 불량업체를 선별하는 기능이 있음 상위 5개 회사 하위 5개 회사 순번 업체명 평가점수 평가순위 순번 업체명 평가점수 평가순위 1 북부운수 138.0 7 61 서울매일버스 58.5 61 2 한남여객 126.5 3 62 선일교통 57.0 62 3 송파상운 122.9 42 63 신흥운수 -402.8 63 4 선진운수 116.5 4 64 태진운수 -461.7 64 5 흥안운수 116.3 14 65 원버스 -3,387.8 65 2 버스회사별 평가결과 ?? 종합평가 결과 ○ 1위는 (1,054.8점)이며, 65위는 (-2,628.1점)임 - : 2개 분야 1위, 1개 분야 2위 등 전반적으로 우수하여 ’19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 기록 - : 운전직인건비 등 부적절한 운송비집행(-2,305점), 수입금 횡령(-1,150점) 등 부정행위로 3년 연속 최하위 기록 ○ 65개 회사별 순위변동을 보면, 평가배점이 크고 업체 간 편차가 큰 안전성 향상(사고지수 등), 지속가능성(CNG연비개선도 등) 등의 점수가 높으며 시정협조도 가점이 높은 업체의 순위 변동이 큼 - 양천운수 : 전년 대비 29단계(49위→20위) 상승으로 가장 크게 향상 - 정평운수 : 전년 대비 36단계(24위→60위) 하락으로 가장 크게 하락 ○ 상위 10위 회사는 `19년 대비 8개 회사가 신규 진입하였으며, 하위 10위 회사도 5개 회사가 신규 진입하는 등 최상·하위권의 고착화 현상이 다소 완화됨 - `19년 평가결과 : 상위권 5개사, 하위권 4개사 신규진입 < 최상위그룹(10개) 및 최하위그룹(10) 업체현황 > 순위 순위 변동 최상위 그 룹 평가점수 비고 순위 순위 변동 최하위 그 룹 평가점수 비고 1 0 1,054.8 유지 56 +4 888.2 유지 2 +10 1,053.4 신규 57 +5 878.0 유지 3 +13 1,031.5 신규 58 △3 871.8 신규 4 +23 1,029.2 신규 59 △8 867.8 신규 5 +10 1,024.9 신규 60 △36 861.3 신규 6 +7 1,021.8 신규 61 △2 847.6 유지 7 +11 1,018.5 신규 62 △6 798.6 신규 8 +3 1,014.2 신규 63 △28 928.6 신규 9 +11 1,013.9 신규 64 △3 353.0 유지 10 - 1,011.5 유지 65 - (2,628.1) 유지 ?? 기본지표(가·감점 제외) 850점 이상 회사 ○ 평가순위 40위 외 기본지표 850점 득점하여 기본성과이윤을 지급받는 업체는 진아교통(41위), 대원교통(43위), 도선여객(45위), 영신여객(47위) 4개 회사임 - 4개 회사는 기본분야에서는 850점 이상으로 가감점을 포함한 총점의 순위와 무관하게 성과이윤 지급 대상 3 성과이윤 배분결과 ?? ’20년 성과이윤 : 22,856 백만원[ ’19년 대비 1.7% 감소 ] ○ 성과이윤 규모 = 연간인가대수(2,703천대) × 1대당 성과이윤(8,500원) 구 분 ’20년(A) ’19년(B) ’19년 대비 증 감(A-B) 증감율 연간인가대수(천대/년) 2,689천대 2,684천대 +5천대 +0.19% 대당 성과이윤(원/대) 8,500원 8,650원 △150원 △1.7% 총 성과이윤 22,856백만원 23,261백만원 △125백만원 △0.5% ※ 2020년은 366일(윤달)이므로 연간 인가대수가 19년 대비 증가함 ?? 성과이윤 배분방식 ○ 1~40위, 기본평가 항목 850점 이상 회사 등 총 47개 회사에 성과이윤 지급 - 기본성과이윤(44개) : 버스회사 연간 인가대수 × 대당 성과이윤(8,500원) - 추가성과이윤(40개) : 41~65위 회사의 기본성과이윤 × 버스회사별 배분율(%) <버스회사별 배분율 산정> ① 회사별 가중치 = 성과이윤대상 회사수(40개社) ② 회사별 배분값 = 회사별 인가대수 × 회사별 가중치 ③ 회사별 배분율(%) = (회사별 배분값/∑회사별 배분값) × 100 ?? 성과이윤 산정결과 ○ 기본성과이윤과 추가성과이윤 산정 - 기본성과이윤은 16,715백만원으로 ’19년 대비 1,021백만원 감소 - 추가성과이윤은 6,141백만원으로 ’19년 대비 616백만원 증가 구 분 성과이윤 대상회사수 성과이윤(백만원) 합 계 기본성과이윤 추가성과이윤 2020년 44 22,856 16,715 6,141 2019년 47 23,261 17,736 5,525 증 감 △2 △360 △1,021 +616 ? 최대성과이윤 : , 최소성과이윤 : 4 평가제도 개선 계획 ?? 시내버스 회사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체계 개선용역 실시 ○ 용역기관 : ㈜스튜디오 갈릴레이 (대표자 ) ○ 용역기간 : 2021.11~2022.5(6개월) ○ 예 산 : 180백만원(버스조합 광고수입 배분액 사용) ○ 과업의 목적 - 객관적이고, 공정한 시내버스 회사 평가가 가능한 평가매뉴얼 수립 ? 현행 평가 체계의 세부항목별 평가기준 및 배점, 점수부여 방식에 대한 분석을 통해 평가 매뉴얼에 대한 개선방안 수립 및 대안 제안 - 업체간 선의의 경쟁 및 자발적 노력을 통해 시내버스 서비스 질 향상을 유도할 수 있는 건전한 평가 체계 구축 - 시민 눈높이 및 시정목표에 부합하는 시내버스회사 경영을 유도하는 평가 체계 구축 ? 평가제도 개선 용역을 통해 객관적·공정한 평가지표 도입 및 정책목표(서비스 개선)를 구현할 수 있는 합목적적 평가 제도 확립 5 향후 추진계획 ?? ’20년 평가결과에 따른 성과이윤 지급 : ’21.12 ?? ’20년 시내버스 회사평가 결과 시 홈페이지 공개 : ’21.12. ?? ’20년 시내버스 회사평가 시의회 보고 : ’22. 2. ○ 시내버스 준공영제 운영에 관한 조례 안전운행기준에 관한 조례에 따라 평가 결과를 市 홈페이지 공개 및 시의회 보고 ?? ’22년 시내버스회사 평가매뉴얼 개선 완료 : ’22. 6. ○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우리시와 버스조합 협의 실시 참고 1 시내버스회사별 평가결과 및 성과이윤 배분 결과 구분 회사명 평가점수 연간 인가대수 `20년성과이윤 배분내역(백만원) 평가순위 `19년 대비 총점 (가감점 포함) 기본지표 (1000점) 합계 기본성과 추가성과 2,688,949 22,856 16,715 6,141 1 - 1,054.8 949.26 26,718 399 227 172 2 1,053.4 946.66 31,226 461 265 196 3 1,031.5 905.01 57,462 839 488 351 4 1,029.2 912.71 106,254 1,535 903 632 5 1,024.9 926.68 16,836 241 143 97 6 1,021.8 922.10 39,162 553 333 220 7 1,018.5 880.44 68,030 950 578 372 8 1,014.2 910.34 44,286 611 376 235 9 1,013.9 906.34 45,262 618 385 233 10 - 1,011.5 904.50 34,153 461 290 170 11 1,008.3 904.66 42,456 566 361 205 12 1,004.9 908.04 52,338 689 445 244 13 1,003.8 900.58 58,560 761 498 264 14 1,000.5 884.20 51,606 663 439 224 15 1,000.2 904.91 67,710 859 576 283 16 995.4 911.93 45,018 564 383 181 17 994.6 901.26 65,630 811 558 253 18 992.3 891.00 35,136 429 299 130 19 990.7 899.91 21,708 261 185 77 20 989.3 893.20 43,188 513 367 146 21 988.5 896.71 42,822 502 364 138 22 986.9 894.12 27,932 323 237 85 23 985.9 890.42 68,192 777 580 197 24 985.4 887.08 59,292 666 504 162 25 985.1 895.79 15,006 166 128 39 26 983.4 890.54 29,396 321 250 71 27 974.4 876.85 27,084 291 230 61 28 970.9 876.34 45,018 477 383 94 29 968.4 865.27 47,946 500 408 92 30 968.1 873.36 31,958 328 272 57 31 965.6 889.75 61,122 618 520 98 32 961.4 858.49 74,298 739 632 107 33 958.7 869.71 38,064 372 324 49 34 958.2 870.36 76,128 733 647 86 35 957.4 860.09 29,646 281 252 29 36 957.0 861.96 29,396 273 250 24 37 954.2 866.32 39,894 365 339 26 38 948.0 874.63 54,900 493 467 26 39 945.8 845.44 30,494 269 259 10 40 944.1 855.22 36,655 317 312 6 41 943.3 866.70 30,683 261 261 - 42 940.6 817.71 37,800 - - - 43 940.1 860.63 45,384 386 386 - 44 939.0 849.27 25,986 - - - 45 937.8 852.01 50,874 432 432 - 46 936.9 842.84 33,056 - - - 47 931.3 851.67 21,594 184 184 - 48 930.3 833.14 74,214 - - - 49 924.1 831.63 42,822 - - - 50 920.2 820.17 32,940 - - - 51 914.8 818.14 30,378 - - - 52 913.0 843.12 50,874 - - - 53 910.3 827.84 62,952 - - - 54 - 907.5 816.73 30,378 - - - 55 895.9 817.62 31,530 - - - 56 888.2 803.62 38,796 - - - 57 878.0 770.87 16,470 - - - 58 871.8 786.32 22,326 - - - 59 867.8 787.10 28,298 - - - 60 861.3 768.24 17,202 - - - 61 847.6 789.15 25,986 - - - 62 798.6 741.69 23,800 - - - 63 428.6 831.45 46,116 - - - 64 353.0 814.76 35,868 - - - 65 - (2,628.1) 759.71 14,640 - - -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0년 시내버스 평가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버스정책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39933 생산일자 2021-12-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강성복 (2133-2267) 관리번호 D0000044420248
분류정보 교통 > 대중교통 > 대중교통기획 > 버스경영개선 > 표준운송원가산정및운송비정산지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