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핵심사업 브랜드 및 대표 메시지 개발계획

문서번호 양성평등담당관-4101 결재일자 2023. 3. 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양성평등정책팀장 양성평등담당관 여성가족정책실장 노지현 박희원 이성은 03/08 김선순 협 조 핵심사업 브랜드 및 대표 메시지 개발계획 2023. 3. 7. (화) 여성가족정책실 (양성평등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핵심사업 브랜드 및 대표 메시지 개발계획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핵심사업 선정 후 브랜드를 개발하고, 사업별 슬로건, 대표 메시지, 브랜드 전략 등을 개발하고자 함 □ 추진계획 ㅇ 프로젝트 관련 핵심사업 브랜드 및 대표 메시지 개발용역 추진 - *********************************** ************************************************* ************************************ - 사업별?시기별 중점 홍보내용을 바탕으로 메시지 및 홍보이미지 도출 < 2023년 용역개요 > ****************************************** *********************************************************** ******************************************** ******************************************************* ********************************** ㅇ 프로젝트와 연계된 사업별 BI 개발 및 홍보이미지 통일성 제고 필요 - 서울엄마아빠VIP존, 가족화장실 등 양육친화?배려 공간 브랜딩 전략 요구 - 서울형 키즈카페의 경우, 개별 홍보이미지 개발로 프로젝트 연계 홍보 미흡 사업별 홍보이미지 등 서울형 키즈카페 BI 통합 BI 버전 □ 홍보전략회의 운영 ㅇ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홍보전략 정기회의(월)를 개최하여 추진 ㅇ 참석대상 : 정책·사업 과장, 사업담당 팀장, 홍보담당, 용역업체 등 ㅇ 추진일정 : ’23년 3~6월(매월말 개최예정) - 다음 달 홍보가 필요한 사업 선정 후 홍보전략 등 정례회의 개최 - 4대분야 28개 사업 추진, 시기별 홍보이미지, 홍보전략 등 자문 진행 - 여성가족정책실 보유 홍보자원 연계하여 주요사업 홍보 추진 ㅇ 홍보내용 : 핵심 사업별 브랜드 및 대표메시지(안) 개발해 집중 홍보 - 브랜드 컨셉, 네임, 대표 메시지, 슬로건 개발, 광고 카피 등 < 4 대 핵 심 사 업 선 정 (안) > 사 업 명 핵 심 메 시 지 (안) 시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행정사항 ㅇ 추진방법 : 전문성 갖춘 사업수행기관 선정 ******************************************* *********************************************************** ************************************ ********: 붙임1 참조 ************************** 구 분 금액 및 산출내역 핵심사업 브랜드 개발 등 ********* ******************************* ************************ **************************************************************************** 추진일정 ㅇ ************* ********* ㅇ *************************** ********* ㅇ ************************* ************* ㅇ ***** ********* ※ 세부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가능 붙임: 1. 과업내용서 1부. 2. 원가산출내역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08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과업내용서.hwpx

    비공개 문서

  • (붙임2)원가산출내역서.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핵심사업 브랜드 및 대표 메시지 개발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여성가족정책실 양성평등담당관
문서번호 양성평등담당관-4101 생산일자 2023-03-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노지현 (02-213-5058) 관리번호 D000004754664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