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 민원답변] 버스정류소 줄서기 표시 관련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 민원답변] 버스정류소 줄서기 표시 관련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231218900075, 국민신문고번호: 1AA-2312********)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정류소 줄서기 표시"에 관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광역버스의 정류소 내 줄서기 표시 설치는 각 인허가 지자체(경기도 등) 및 운수사에서 검토·설치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말씀주신 합정역(14-219) 정류소에 정차하는 921번 노선 줄서기 표시에 대해 관련 인허가 지자체(고양시) 및 운수사로 해당 내용을 전달하여 표시 가능여부에 대해서 검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서울시내버스의 경우는 버스운행 효율화 등을 위해 정류소에 별도 정차위치를 지정 하고 있지 않으며, 관련 조례 및 지침에 따라 표지판 혹은 승차대로부터 20m이내, 도로경계석으로 부터 50cm미만에서는 모두 정차가 가능하도록 되어있는 등 시내버스의 줄서기 표시는 현재 검토가 어려운 점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말씀주신 뒷문승차 사항에 대해서는 서울시 시내버스의 경우, 앞문에서 운전자가 요금을 징수 확인하고 있고, 차량 내부 승객간 이동의 편의성 및 사고예방 등을 위해 앞문 승차 후 뒷문 하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뒷문 승차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우려로 시내버스운송사업조합에서 차량 외부에 뒷문 승차 안전스티커 부착 운영중에 있음을 알려드리며, 아직 부착되지 않은 차량에 대해서는 조속히 부착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사오니 이 점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버스정책과 한동준 주무관(☎ 02-2133-2296)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한동준 정류소관리팀장 김슬기 버스정책과장 12/21 이진구 협조자 시행 버스정책과-46657 ( 2023. 12. 21.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7층 / http://seoul.go.kr 전화 02-2133-2299 /전송 02-2133-1049 / dongjun91@seoul.go.kr / 부분공개(5,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국민신문고 민원답변] 버스정류소 줄서기 표시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버스정책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46657 생산일자 2023-12-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한동준 (02-2133-2299) 관리번호 D000004972189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