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안전, 우리 모두가 점검관입니다. 서울종합방재센터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보완사항 알림 1. 市 민원담당관-21511(2023.9.19.)호"「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보완 사항 안내"와 관련입니다. 2. 민원인의 위법행위 발생시 현장상황 고려를 통한 민원대응으로 민원인과의 불필요한 마찰을 줄이고 민원공무원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행위 대응지침」,「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민원처리담당자 보호조치 음성안내 및 녹음전화 적용 요령」중 녹화·녹음 관련 사항을 보완하여 붙임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민원업무처리 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보완사항 - ○ 민원인의 위법행위 발생시 녹화·녹음 사전고지 관련 - (변경전) 사전고지 후 녹화·녹음 실시, 불가피한 경우 고지 생략 가능 - (변경후) 현장상황을 고려하여 사전고지여부 판단 ※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붙임자료 참고 붙임 1. 녹화·녹음 사전고지 관련 주요 개정사항 1부. 2.「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일부 보완) 1부. 3.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일부 보완) 1부. 4. 민원처리담당자 보호조치 음성안내 및 녹음전화 운영 적용요령(일부 보완) 1부. 5. 민원인의 위법행위 대응 관련 업무지침 등 일부 보완 통보 1부. 끝. 자 원 관 리 과 장 수신자 종합상황실장, 전산통신과장, 민방위경보통제소장 담당자 장수현 행정팀장 채형석 자원관리과장 09/19 홍진희 협조자 시행 자원관리과-13213 ( 2023. 9. 19. ) 접수 ( ) 우 04628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26가길 6, 서울종합방재센터 자원관리과 / http://119.seoul.go.kr/ 전화 02-726-2114 /전송 02-726-2116 / vov9634@seoul.go.kr / 부분공개(5)
29301117
20230920110139
본청
자원관리과-13213
D0000048979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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