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양 천 소 방 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119 구급상황에 대한 문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120 전화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가.“************************************************************************************************************************ 으로 판단 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2023. 06. 11. 00:51분 강서구 가양동 1490번지 구급 출동하여 현장 도착 시 환자 분이 걸어서 내려와 구급차에 탑승하셨고, 환자분의 생체징후(혈압, 맥박, 호흡 등) 확인 및 문진 실시하며 이송, 부민병원 도착 시 들것으로 응급실 이동하여 의료진에게 환자인계 후 귀소 하였습니다. 이송한 구급대원에게 확인한바‘교통 사고 시에만 119를 불러야 한다’는 얘기는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환자분 에게 비응급환자 자제요청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119 구급출동시 긴급·응급환자가 발생하였을 때 근거리에 있는 구급차가 비응급 환자 출동으로 원거리에 있는 구급차가 출동하게 되어 골든 타임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 설명과정이 명확하지 못했던 점 정말 유감스 럽게 생각하며, 저희 대원들에게 주의하여 설명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는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어선미 대응총괄팀장 이용고 재난관리과장 06/22 임영진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3867 ( 2023. 6. 22. ) 접수 ( ) 우 07992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80, 양천소방서 재난관리과 구급팀 / http://fire.seoul.go.kr/yangchun 전화 02-6981-8662 /전송 02-6981-8649 / paramedic1@seoul.go.kr / 부분공개(5)
28713070
20230624041507
본청
재난관리과-3867
D0000048333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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