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주민DR 서비스』참여 협조 요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아파트 관리사무소 귀중 (경유) 제목 『주민DR 서비스』참여 협조 요청 1. 우리 시에서는 한국전력공사, 삼성전자(주), LG전자(주), (주)헤리트와 협력하여 주민수요반응(Demand Response, 에너지절전) 서비스를 확대 추진 중입니다. 2. 주민DR 서비스는 아파트 입주민들이 우리집 전기, 수도, 가스 사용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에너지절약미션’ 참여를 통해 관리비 절감 유도 및 월 4,000원 이상의 보상(주 1회당 1천원, 월 4회)을 얻을 수 있는 서울시의 인센티브 기반 서비스입니다. - ‘에너지절약미션’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LG전자에서 스마트가전이 자동으로 절전을 수행하는 Auto-DR 기능도 함께 제공될 예정 *************************************************** 3. 또한, 한국전력공사에서는 파워플래너(사용패턴분석, 이웃비교), 파워체크(아파트 과부하예측 및 정전예방), 1인 안부살핌(AI 안부이상 알림) 등 에너지 효율화 패키지 서비스를 무상 제공하며, 향후 新전기요금제인 시간대별 차등요금제(제주 시행 中), 스마트캐쉬백(실시간 목표 및 절감량 확인)이 우선 적용될 예정입니다. 4. 주민DR 서비스에 참여하려는 아파트는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기간 : 2023. 4. 27.(목) ~ 5. 12.(금) 나. 신청대상 : 원격검침기(AMI)가 설치된 아파트(선착순으로 선정) 다. 신청방법 : 관리사무소에서 신청서 제출 (붙임 1 양식) ※ 이메일 : horang10@seoul.go.kr, 팩스 : 02-768-8861 라. 문의사항 : 노태우 주무관(02-2133-3571) 붙임 1. 주민DR 서비스 시범사업 참가신청서 1부. 2. 서비스 안내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노태우 스마트에너지팀장 代김은아 녹색에너지과장 04/26 김재웅 협조자 주무관 이순균 시행 녹색에너지과-9763 ( 2023. 4. 26.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1동 5층 녹색에너지과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571 /전송 02-2133-1020 / horang10@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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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주민DR 서비스 시범사업 참가신청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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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서울시 주민DR 서비스 안내문.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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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주민DR 서비스』참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기후환경본부 녹색에너지과
문서번호 녹색에너지과-9763 생산일자 2023-04-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노태우 (02-2133-3571) 관리번호 D000004793411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