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주민DR 서비스 시범사업』참여 협조 요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아파트 관리사무소 (경유) 제목 『주민DR 서비스 시범사업』참여 협조 요청 1. 우리 시에서는 한국전력공사, 삼성전자(주), LG전자(주), (주)헤리트와 협력하여 주민수요반응(DR, Demand Response) 서비스를 확대 추진 중입니다. 2. 주민DR 서비스는 아파트 입주민들이 우리집 전기, 수도, 가스 사용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관리비 절감효과를 유도하며, 에너지절약미션 참여를 통해 월 최대 4,000원의 보상을 얻는 서울시의 인센티브 기반 서비스입니다. ※ 에너지절약 미션 발령시 1시간 동안 전주 대비 전력 사용량을 10% 줄이면 1,000원의 보상금을 지급 3. 최근 전기·도시가스 등 에너지가격 급등으로 인한 시민 부담을 일부 완화하고, 에너지절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주민DR 서비스를 확대 추진 중이오니 적극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기간 : 2023. 4. 5.(수) ~ 21.(금) 나. 신청방법 : 4.21.(금)까지 신청서 제출 (이메일 : horang10@seoul.go.kr) 다. 참여혜택 - '에챌' 모바일 앱을 통한 우리 집 전기, 수도, 가스 사용현황 실시간 확인 - 한국전력공사의 파워플래너(전기요금분석), 파워체크(아파트 전기품질관리), 1인 안부살핌(인공지능 돌봄서비스), 新전기요금제(시간대별 차등요금) 등 에너지효율화 패키지 서비스 - 삼성전자, LG전자의 스마트가전 플랫폼을 통한 에너지 절감 서비스 제공 ※ 삼성전자/LG전자 가전을 사용하는 주민의 경우 에너지절약미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인공지능 활용 가전기기 자동절전제어)를 제공할 예정 라. 문의사항 : 노태우 주무관(2133-3571) 붙임 1. 주민DR 서비스 시범사업 참가신청서 1부. 2. 서비스 안내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노태우 스마트에너지팀장 신수양 녹색에너지과장 04/04 김재웅 협조자 주무관 이순균 시행 녹색에너지과-7782 ( 2023. 4. 4.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1동 5층 녹색에너지과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571 /전송 02-2133-1020 / horang10@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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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주민DR 서비스 시범사업 참가신청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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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서울시 주민DR 서비스 안내문.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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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주민DR 서비스 시범사업』참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기후환경본부 녹색에너지과
문서번호 녹색에너지과-7782 생산일자 2023-04-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노태우 (02-2133-3571) 관리번호 D000004775772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