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1499 결재일자 2023. 2. 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서울브랜드담당관 조환종 김현정 02/17 강준령 디지털 매체 활용 서울 이미지 국내외 홍보 확산 결과보고 2023. 2. 홍 보 기 획 관 (서울브랜드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디지털 매체 활용 국내외 서울 이미지 홍보 확산 결과보고 유력 디지털 매체를 활용하여 서울에 대한 관심 환기 및 신규 브랜드 선호도조사 집행 결과를 보고함 추진개요 ○ 추진근거 - 디지털 매체 활용 서울 이미지 홍보 확산 추진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3612, ’22.12.29.) ○ 집행매체 : ○ 노출기간 : ○ 핵심내용 : 다양한 SNS 플랫폼 내 선호도조사 홍보물 배포를 통한 시민 참여 유도 추진결과 ○ 광고 집행으로 서울 및 서울 브랜드에 대한 관심 증대 ○ 서울시 SNS 채널 방문자 및 선호도조사 참여 인원 증가 구 분 매체 목표 집행 결과 디지털 ○ 광고 게재면( 타임라인 스폰서 광고) 이미지 ○ 광고 게재면() 이미지 ○ 성과분석 - 당초 제안 대비 높은 집행 노출수 달성 소요예산 ○ - 정부광고법에 따라 언론진흥재단 광고 의뢰로 집행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해외 홍보 도시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붙임】 1. 디지털매체 활용 국내외 확산 집행 결과보고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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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31090508
본청
서울브랜드담당관-1499
D0000047416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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