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디지털 매체 활용 서울 이미지 홍보 확산 추진계획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3612 결재일자 2022. 12. 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서울브랜드담당관 조환종 김현정 12/29 강준령 디지털 매체 활용 서울 이미지 홍보 확산 추진계획 2022. 12. 홍 보 기 획 관 (서울브랜드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디지털 매체 활용 서울 이미지 홍보 확산 추진계획 글로벌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서울 브랜드 배너 광고를 통해 서울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을 환기하고 신규 브랜드 선호도조사 참여율을 제고 추진배경 ○ ’23년 2월 출시 예정인 서울시 신규 브랜드 예비 후보안에 대한 선호도조사 필요 ○ 신규 브랜드 예비 후보안에 대한 선호도조사 참여를 홍보하는 배너 이미지 광고 집행 추진개요 ○ 기 간 : ○ 핵심내용 : 신규 브랜드 선호도조사 참여 홍보 ○ 목 표 : 신규 브랜드 선호도조사 안내 배너 온라인 확산을 통한 市 외국어 홈페이지 內 선호도조사 안내 페이지 접속 증대 ○ 집행매체 : - 배너를 온라인에 노출하여 선호도조사 페이지 접속 안내 ○ 대상국가 : - ※ 문화체육관광부 국적별 입국자 수 현황 자료 ○ 상세타겟 : 연령별 5개 라인 구분 ○ 예상목표 ※ 홍보예시 배너 이미지 소요예산 ○ 금 액 : ○ 집행방법 - 정부광고법에 따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정부 광고 의뢰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관리,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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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매체 활용 서울 이미지 홍보 확산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3612 생산일자 2022-12-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환종 (02-2133-6189) 관리번호 D0000047084171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