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공공서비스 예약을 추첨제로 변경해주세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공공서비스 예약을 추첨제로 변경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응답소민원(20230315900364) 「매달 15일 2시만 되면 서버접속조차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대기자가 수천명에 다라는데 왜 선착순제도를 고수하는지와 국립공원 예약 등 상당수가 일정기간 내 신청 후 추첨제를 채택하고 있는데 수천명 이상이 대기하게 만드는 이유와 타 기관들의 예약추첨제를 밴치마킹하여 시민들의 접속의 어려움과 대기로 인한 시간적 손실 등의 불편함을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민원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답변] 3월 15일은 인기 서비스인 캠핑장 예약이 개시되는 시간으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 순간 접속자 폭증에 따른 접속 대기시간이 지연되어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어려워 이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공공예약시스템 인기서비스 예약이 다수의 동시접속자 폭증시 예약대기 등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시스템확장 및 처리기능을 적극 개선하여 시스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귀하께서 의견을 주신 추첨제에 대해서는 공공예약시스템에는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나 기관(부서)에서는 선착순 및 심사제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어 인기시스템 예약시 분산처리를 위해 해당 기관에 추첨제를 적극 이용하도록 통보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정보시스템담당관 공공서비스 담당 정은화(☏02-2133-2986)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무사무관 정은화 시스템운영팀장 이명원 정보시스템담당관 03/21 우정숙 협조자 시행 정보시스템담당관-5005 ( 2023. 3. 21.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디지털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986 /전송 02-2133-1071 / namuya0@seoul.go.kr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공공서비스 예약을 추첨제로 변경해주세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디지털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5005 생산일자 2023-03-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은화 (02-2133-2986) 관리번호 D0000047640843
분류정보 행정 > 정보통신정책 > 홈페이지웹관리 > 홈페이지운영 > 공공서비스통합예약시스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