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년 가맹사업 정보공개서 정기변경 등록업무 - 정기변경 안내·접수 업무 집중관리 및 접수처 운영 계획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5954 결재일자 2023. 3. 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가맹사업관리팀장 공정경제담당관 신동명 류희영 03/09 최원규 협조 주무관 엄연주 2023년 가맹사업 정보공개서 정기변경 등록업무 - 정기변경 안내·접수 업무 집중관리 및 접수처 운영 계획 2023. 3. 공정경제담당관 (가맹사업관리팀) - 2023년 가맹사업 정보공개서 정기변경 등록업무- 정기변경 안내·접수 업무 집중관리 및 접수처 운영 계획 2023년 가맹사업 정보공개서 정기변경 신청 기간 중 안내·설명회 개최 및 접수업무의 집중관리와 접수 상황실 운영을 통하여 원활한 민원처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추진근거 ○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6조2, 시행령 제5조의3 - 모든 가맹본부는 매년 1회 재무현황, 가맹점수, 평균매출액 등 반영 정기변경해야 함 - (별표1의2) 매사업연도가 끝난 후 120일, 다만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개인사업자인 경우 180일 이내 변경등록 해야 한다 ※‘23년 접수기한 : 5.1(월)한(단, 재무제표작성 개인사업자는 6.29(목)까지) - (의무위반) 기한 도과시 과태료부과(법제43조) 또는 미 이행 업체는 직권취소(법제6조의4) ※ 과태료 : 1차 2백만원, 2차 5백만원, 3차 10백만원 가맹사업 정보공개서 등록현황 ○ ’23년 정기변경 등록대상 : ******************************** ※ 기준: 2022.12.31. 추가로 ’23. 1월∼4월 신규등록된 브랜드도 정기변경 대상에 해당 ※ 2023년 정보공개서 등록기관 :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시, 부산시, 한국공정거래조정원 Ⅱ 사전안내 정기변경 안내 보도자료 배포 ○ 안내 내용 : 정기변경 기한 및 위반시 행정처분(과태료, 직권취소) ******************* 정기변경 등록 안내 설명회 실시 ○ 설명회 대상 : 서울시 등록된 가맹본부 임·직원 및 가맹거래사 **************************************** ○ 설명회 방식 : 비대면 온라인(ZOOM) ○ 설명회 내용 : 제출기한, 작성방법, 제출서류, 법위반시 행정처분 등 정기변경 등록 우편 안내 ○ 우편(등기) 발송대상 : ************************ ○ 발송계획 : ************************* ※ 정기변경 등록접수 및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인터넷 접수 협조 안내 <안내문 내용> - 2023년 정기변경 등록 안내(신청기한·정기변경내용·관련증빙서류) - 등록의무 위반시 과태료·직권취소 행정처분 안내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인터넷 신청 협조 안내 정기변경 등록 이메일 안내 ○ 대 상 : ************************ ○ 발송계획 : *************************************** ****************************************************** ******************************************** Ⅲ 운영계획 우편?방문 접수인력 추가 배치 ********************************* ************************************************** **************************************************************************************** ○ 접수 인력 배치(안) 구분 4.19 (수) 4.20 (목) 4.21 (금) 4.24 (월) 4.25 (화) 4.26 (수) 4.27(목)~5.1(월) (접수상황실 운영) 접수 인원 5명 6명 10명 *** *** *** *** *** *** *** *** *** ****** *** *** *** *** ******** ***** ******* ******* ******* 접수처 방문: 20층 회의실, 우편: 15층 공정경제담당관 역할 접수 및 등록시스템에 일체 서류 등재 및 현황 ? 통계를 직접 입력 접수상황실 운영 및 코로나19 대응 ○ 접수상황실 운영기간 : 4.27(목)~5.1(월) ************************************** ○ 방문 접수 마감일 : 5.1(월) 18:00 한 (인터넷 접수 24:00)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대면접촉 최소화 방안 - 방문접수 자제 및 인터넷 신청 협조 안내(우편·이메일) - 접수인원 및 민원인 마스크 착용의무화(우편·이메일·배너안내) - 접수 미비서류는 안내문에 체크하여 우편·메일로 보완 안내 ○ 접수상황실 근무조 편성(접수상황에 따라 조기시행 될 수 있음) ※ 발열체크 및 방문접수처(20층), 우편접수(15층) 구분 4.27(목) 4.28(금) 5.1(월) 방문 (안내) 우편 방문 (안내) 우편 방문 (안내) 우편 09:00~12:00 *** *** *** *** *** *** *** *** *** *** *** *** *** *** *** 13:00~15:00 *** *** *** *** *** *** *** *** *** *** *** *** *** *** *** 15:00~18:00 *** *** *** *** *** *** *** *** *** *** *** *** *** *** *** ********************************************** Ⅳ 기타 행정사항 소요예산 구분 지출 및 산출 내역 ** ******* ******** ******* ************************* ********************************************** *************************** **** ***** ***** ************************* ****************** ************************** 정보공개서 접수 요령 ○ 정보공개서 접수 시 확인 사항(온라인?오프라인 동일) ① 정보공개서 등록신청서(가맹법 시행령 별지 제1호 서식) 확인 ② 정보공개서(문서 및 전자파일 : 편집가능한 파일형식 여부) 확인 ③ 첨부서류(붙임1)가 모두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 ○ 오프라인으로 접수된 등록신청서 접수건 처리 ① 접수 서류 검토 및 누락 등에 대해서는 보완 안내 : ************* ② 수기로 건별 시스템 등재작업 : ************** ③ 시스템 등재 완료 후 심사 담당자 배정 : ******** 행정사항 ○ 안내 배너 설치(서소문2청사 1층 및 20층 앞 안내) : 가맹사업관리팀 ○ 회의실 이용 협조(서소문2청사 20층) : 총무과 ○ 4.26(수) 노트북 배정(2대) 요청 : 공정경제정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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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가맹사업 정보공개서 정기변경 등록업무 - 정기변경 안내·접수 업무 집중관리 및 접수처 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5954 생산일자 2023-03-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신동명 (02-2133-5308) 관리번호 D0000047552585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지역경제지원 > 상공인지원 > 가맹사업정보공개서등록등제신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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