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국민신문고]서울시청 1층 민원실 관련 민원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국민신문고]서울시청 1층 민원실 관련 민원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민원실의 수어 통역사 배치 등 민원 신청·접수 방법의 개선"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우리 시에서는 2007년 9월 120다산콜센터를 개관하여 시민을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원스톱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8년 6월부터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영상전화기 설치 및 국가공인수화통역자격증을 소지한 통역사를 선발하여 화상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2010년 2월부터는 외국인을 위한 생활전반 상담서비스를 5개 국어로 제공하는 등 사회취약계층의 원활한 민원안내·상담 등 차별없는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습니다. 귀하께서 열린민원실 방문시 수어통역사가 없어 의사소통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대하여 안타깝게 생각하며, 이 점에 대해서는 전문통역사가 상주해 있어 민원 뿐만아니라 시정·구정행정 전반에 대해 상담 및 안내가 가능한 120다산콜재단과 영상통화 연결을 활용하고 있음을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향후 민원실에서는 민원인의 의사(민원접수, 해당부서 담당자 면담요청, 화상통화 연결 등)를 좀 더 면밀히 확인하여 처리하는 등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자치구의 경우에도 민원행정관련 서비스를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 편의 제공사항을 적극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민원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민원담당관 박근호 주무관(☎02-2133-6464, swingband@seoul.go.kr)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근호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민원담당관 직무대리 01/29 代장정호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2250 ( 2023. 1. 29.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768-8845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국민신문고]서울시청 1층 민원실 관련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2250 생산일자 2023-01-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4726151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