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2년 민원실(대민부서 포함) 민원인 위법행위 현황 제출 알림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노 원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2년 민원실(대민부서 포함) 민원인 위법행위 현황 제출 알림 1. 市 소방행정과-1033(2023.1.12.)호와 관련입니다. 2. '22년 민원실(대민부서 포함)의 민원인 위법행위 현황을 아래와 같이 조사하니, 각 부서의 민원인 위법행위가 있는 경우 1.16.(월) 14:00까지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또한, 민원공무원 보호 등을 위한 민원처리법령 일부개정('22.7.12.)에 따라 2022년 7월 부터는 특이민원 발생 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Ⅲ. 특이민원 응대요령(16~32쪽)에 (붙임3 참조) 따라 "특이민원발생보고서"를 작성·관리토록 하고 있는바, 향후에는 관련 지침에 따라 민원공무원 보호 및 특이민원 현황을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민부서 : 교통, 주거, 복지, 환경, 위생 등 대민 접점이고 민원, 상담, 인허가 등의 업무도 함께 수행하는 부서 민원인 위법행위 : 공공기관의 정당한 처분이나 제도에 불복하여 또는 정당한 이유없이 불법부당한 방법을 사용하거나 지속하는 민원으로 공무원에게 폭언, 폭행, 무고, 허위사실 유포, 성희롱, 협박 등 그밖에 적정범위를 벗어난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 포함 특이민원 : 폭행, 폭언, 기물파손, 성희롱 등 금지행위를 동반한 악성민원과 하소연, 억지주장 등 업무수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는 강성민원 모두를 포함 붙임 1. 민원인 위법행위 현황 조사(22년 변경서식) 1부. 2. 민원인 위법행위의 구체적 사례(22년 변경서식) 1부. 3.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220712) 1부. 끝. 소 방 행 정 과 장 수신자 각과 및 안전센터 주임 박형진 행정팀장 이정상 소방행정과장 01/13 권철수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411 ( 2023. 1. 13. ) 접수 ( ) 우 01791 서울특별시 노원구 한글비석로1길 8, (하계동)노원소방서 / http://fire.seoul.go.kr/nowon 전화 02-6981-6814 /전송 02-948-6119 / phj1770@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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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민원인 위법행위 현황 조사(22년 변경서식).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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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민원인 위법행위의 구체적 사례(22년 변경 서식).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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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220712).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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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2년 민원실(대민부서 포함) 민원인 위법행위 현황 제출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원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411 생산일자 2023-01-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형진 (02-6981-6814) 관리번호 D000004717779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