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2년 민원실(대민부서 포함) 민원인 위법행위 현황 제출 알림 1. 市 민원담당관-964(2023.1.11.)호와 관련입니다. 2. 우리 시 민원담당관에서 민원공무원을 대상으로 '22년 전체기간에 대한 민원실(대민부서 포함)의 민원인 위법행위 현황을 아래와 같이 조사하니, 2023.1.16(월)까지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제출시 해당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 3. 또한, 민원공무원 보호 등을 위한 민원처리법령 일부개정('22.7.12.) 에 따라 2022년 7월부터는 특이민원 발생 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Ⅲ. 특이민원 응대요령(16~32쪽)에 (붙임3 참조) 따라 “특이민원발생보고서”를 작성·관리토록 하고 있는바, 향후에는 관련 지침에 따라 민원공무원 보호 및 특이민원 현황을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민부서 : 교통, 주거, 복지, 환경, 위생 등 대민 접점이고 민원, 상담, 인허가 등의 업무도 함께 수행하는 부서 민원인 위법행위 : 공공기관의 정당한 처분이나 제도에 불복하여 또는 정당한 이유없이 불법부당한 방법을 사용하거나 지속하는 민원으로 공무원에게 폭언, 폭행, 무고, 허위사실 유포, 성희롱, 협박 등 그밖에 적정범위를 벗어난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 포함 특이민원 : 폭행, 폭언, 기물파손, 성희롱 등 금지행위를 동반한 악성민원과 하소연, 억지주장 등 업무수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는 강성민원 모두를 포함 붙임 1. 민원인 위법행위 현황 조사(22년 변경서식) 1부. 2. 민원인 위법행위의 구체적 사례(22년 변경서식) 1부. 3.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220712)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본부 각 부서, 서사04-07(방재센터,소방학교,119특수구조단,대통령경호처소방대,시민안전체험관), 서소1-25(25개소방서) 주임 이창직 소방정책팀장 김성칠 소방행정과장 01/12 서순탁 협조자 조정관 이명우 시행 소방행정과-1033 ( 2023. 1. 12. ) 접수 ( ) 우 04628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26길 52, 5층 (예장동) / www.fire.seoul.go.kr 전화 02-3706-1315 /전송 02-3706-1319 / babu2630@seoul.go.kr / 대시민공개
27655073
20230114045507
본청
소방행정과-1033
D000004717071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