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 뷰티스토리위크 추진계획

문서번호 관광산업과-960 결재일자 2022. 1. 27.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관광산업정책팀장 관광산업과장 관광체육국장 변상우 김가영 이병철 01/27 최경주 협 조 콘텐츠마케팅팀장 성현옥 관광서비스개선팀장 이순자 주무관 최도희 서울 뷰티스토리위크 추진계획 2022. 1. 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 서울 뷰티스토리위크 추진계획 한류의 열풍을 기회로 서울의 아름다움을 관광자원화한 ‘서울 뷰티스토리 위크’ 추진으로 서울을 글로벌 뷰티관광도시로 브랜딩하고자 함 Ⅰ 추진방향 및 개요 ?? 추진방향 ○ 민간 뷰티 총괄디렉터와 전문가 협업을 통한 민?관거버넌스 운영으로 서울만의 감성과 매력을 담은 서울형 뷰티축제로 브랜딩 ○ 한류에 기반한 글로벌 뷰티트렌드를 주도하는 B2C 대표축제로 육성하고 산업중심의 서울뷰티위크와 연계 개최로 뷰티관광-산업간 선순환 체계 구축 ○ 글로벌 뷰티?패션 브랜드와 협업하여 뷰티관광도시로서 유행을 선도하는 세련된 서울의 뷰티 이미지를 알리고 글로벌 이슈화 ?? 행사개요 ○ 기 간 / 장 소 : 2022. 9.30 ~ 10.2(예정) / 성수, 청담 등 ※ B2B 중심 서울뷰티위크 (경제실 / DDP) 기간에 B2C 뷰티스토리위크 동시 개최로 시너지 제고 ○ 규 모 : 뷰티 관련 업체 150개사(미식포함), 관람객 3만명(온?오프라인) ○ 사 업 비 : 290백만원 - 서울스토리위크 : 180백만원 - 글로벌 뷰티셀럽 및 플래그쉽 스토어 협업 국내외 프로모션 : 110백만원 ○ 추진방법 : 민간전문대행사 선정 추진(협상에 의한 계약) ○ 내 용 : 서울에서 나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글로컬 축제 - (성 수) 서울 뷰티이미지 Key비주얼 전시, 퍼스널컬러 진단 등 현장체험 프로그램 - (청 담) 글로벌 뷰티브랜드 협업 프로모션, 전문가 엄선매장 참여 이벤트 Ⅱ 추진계획 1 서울형 뷰티축제 브랜딩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운영 ?? 민?관 뷰티 총괄디렉터 선임 및 전문가 협업체계 구축 ○ 대 상 : 뷰티엔터, 공간디자인, 패션, 웰니스, 미식 등 뷰티콘텐츠 전문가 ○ 역 할 : Key 비주얼 및 아티스트 협업 Goods 등 킬러콘텐츠 제작, 컨셉 /메시지 개발 등 - 서울의 뷰티 이미지를 상징하는 Key 비주얼 도출, BI 등 제작 - ‘Find Your Color’(가칭) 등 행사 캐치프레이즈, 색상 등 개발 - Key비주얼 적용한 전시공간 구상 및 행사 프로그램 간 유기적 연계 ○ 총괄 디렉터 후보자(안) Key비주얼 전시 사례(’21.12월)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시즌 ‘Magical Holiday’ 전시, 유튜브 211만회 조회 ?롯데월드타워, 샤넬 협업 아이스링크장 조성, 약 3만명 방문 <신세계 Magical Holiday> <샤넬협업 아이스링크> 2 뷰티 전시 공간 및 브랜드 협업 프로모션 운영 ?? 서울 뷰티이미지를 상징하는 Key 비주얼 전시공간 운영(성수 등) ○ 부스형태의 단순 뷰티상품 진열이 아닌 뷰티마니아층인 MZ세대 타깃으로 뷰티도시 서울의 뷰티트렌드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차별화된 공간 조성 - 서울 x 민간 뷰티 유망 브랜드 콜라보 뷰티전시로 국내외 관광객 관심 확산 ○ 나만의 퍼스널컬러 진단 등 재미요소 가미 현장 프로그램 운영 - AI 등 디지털 기술 기반 컬러 진단, 뷰티브랜드 추천, 체험, 소비로 연결 <성수 지역적 특징> ? 한국의 브루클린으로서 MZ세대 중심의 뷰티 지역거점 ?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복합문화공간, 뷰티플래그쉽 스토어(아모레성수 등), 트렌디한 F&B 매장 등 다수 입지 ?? 글로벌 뷰티?패션 브랜드 협업 글로벌 이슈화(청담, 성수 등) ○ 글로벌 매거진, 해외 브랜드 및 뷰티 관계자 초청 이슈화 - 해외 뷰티?패션 편집장, 인플루언서, 모델 등 초청 서울스타일 체험(온?오프) - 인스타그램 라이브세션, 뷰티상품 언박싱·체험, 서울뷰티 특별 에디션 발간 등 ○ 전문가 엄선한 뷰티 업장(코스메틱·미식·웰니스 등) 참여, 상품 판매·서비스 체험 이벤트 - 한류스타나 뷰티인플루언서 등이 자주 찾는 뷰티테마별 특색있는 업장 발굴 - 행사기간 중 상품, 서비스 특별 할인 등 제공으로 소비 진작 유도 <청담 지역적 특징> ? 하이엔드 중심 뷰티거점으로 한류스타 이용하는 미용?패션 샵, 파인다이닝 등 다수 입지 ? 한류 기반 유행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코로나19 여파에도 공실률 하락하며 상권 확장 Ⅲ 행정사항 ?? 추진일정 ○ ’22. 2 ~ 3월 일상감사 의뢰, 입찰공고 및 전문 대행업체 선정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 ○ ’22. 2월 ~ 총괄디렉터 선정 및 민관 거버넌스 운영 ○ ’22. 4 ~ 8월 서울형 뷰티축제 기획?브랜딩, 행사 국내외 홍보 ○ ’22. 10월 서울 뷰티스토리위크 개최 ?? 소요예산 : 290백만원 ○ 서울이야기 발굴 및 확산(서울스토리위크, 사무관리비) : 180백만원 ○ 서울 도보관광코스 활성화 : 110백만원 (글로벌 뷰티셀럽 및 플래그쉽스토어 협업 국내외 프로모션, 사무관리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 뷰티스토리위크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
문서번호 관광산업과-960 생산일자 2022-01-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변상우 (02-2133-2773) 관리번호 D0000044628572
분류정보 문화관광 > 관광산업 > 관광사업수행 > 관광상품개발및운영 > 특화관광개발및활성화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