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전략기획실-6481 결재일자 2021. 12. 1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략기획실장 서울대공원장 김진영 代김은호 12/15 이수연 협 조 관리부장 오성문 2021년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2021. 12.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2021년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서울대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람객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조사 개요 ?? 조사목적 ○ 시민 의견 청취를 통해 향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 조사기간 : ’21. 10. 21(목) ~ 10. 31(일), 4일간 ?? 조사대상 : 20~50대 남녀 총 573명 ○ 20대 157명, 30대 158명, 40대 156명, 50대 102명 ?? 조사방법 : 동물원 정문 출구에서 일대일 면접 조사 Ⅱ 조사 내용 ?? 조사분야 : 만족도(총 6개분야), 이용행태 및 개선 방안 등 구 분 항 목 구 분 항 목 접근성 안내 및 홍보 안전성 시설물 안전성 표지판 등 안내체계 공원안전 이용수칙 대중교통수단 접근성 놀이터 안전성 주차장 이용 편리성 조형물 안전성 원내 이동 편리성 이 용 편리성 휴식공간 이용 편리성 조 경 및 경 관 조경시설 관리상태 화장실 이용 편리성 수경시설 관리상태 안내판 구비 정도 시설물과의 조화 판매시설 가격 적절성 숲길 관리상태 사회약자 배려시설 시 설 관리상태 산책로 관리상태 직 원 친절도 직원 응대 친절성 화장실 관리상태 정문 직원 응대 신속성 휴식공간 관리상태 입/퇴장 고객맞이 음수대,수도시설 관리상태 동물원 안전요원 배치 판매시설 관리상태 매점 직원의 친절성 쓰레기통 관리상태 직원들의 복장 Ⅲ 조사 결과 < 총 평 > ○ 2021년도 하반기 서울대공원을 방문한 시민 대상 만족도 조사결과, - - ○ 분야별 만족도 조사 결과, - ○ 2021년도 서울대공원 고객만족도 조사를 종합한 결과, 각종 시설개선, 꽃의 숲 프로젝트 등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고객만족도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판단됨. ?? ○ ○ 연도별 종합 만족도 점수 (단위 : 점) 연도 만족도 점수 종합 만족도 점수 증감 ?’20년까지 비수기(여름), 성수기(가을)로 구분하여 실시하였으나, ’21년부터 상·하반기 구분 실시 ?? 분야별 만족도 조사 결과 (단위 : 점) 분 야 ’21년 하반기 ’21년 상반기 증감 접근성 이용 편리성 시설 관리상태 안전성 조경 및 경관 직원 친절도 <21년 하반기 대비 최근 3년간 성수기 비교> ○ ○ ?? 세부항목별 조사 결과 (단위 : 점) 구 분 항 목 ’21년 상반기 ’21년 하반기 증 감 접근성 안내 및 홍보 표지판 등 안내체계 대중교통수단 접근성 주차장 이용 편리성 원내 이동 편리성 이 용 편리성 휴식공간 이용 편리성 화장실 이용 편리성 안내판 구비 정도 판매시설 가격 적절성 사회약자 배려시설 시 설 관리상태 산책로 관리상태 화장실 관리상태 휴식공간 관리상태 음수대,수도시설 관리상태 판매시설 관리상태 쓰레기통 관리상태 안전성 시설물 안전성 공원안전 이용수칙 놀이터 안전성 조형물 안전성 조 경 및 경 관 조경시설 관리상태 수경시설 관리상태 시설물과의 조화 숲길 관리상태 직 원 친절도 직원 응대 친절성 정문 직원 응대 신속성 입/퇴장 고객맞이 동물원 안전요원 배치 매점 직원의 친절성 직원들의 복장 ?증감은 상?하반기 비교이며, 인 항목임 Ⅳ 향후계획 ??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미흡분야 개선 추진 ○ 개선 계획 수립 대상 : 분야 항목 점수 소관부서 접근성 안내 및 홍보 전략기획실 주차장 이용 편리성 운영과 이용 편리성 휴식공간 이용 편리성 조경과 안내판 구비 정도 (대공원 내 이동관련) 전략기획실 판매시설 가격 적절성 운영과 사회약자 배려 시설 운영과, 시설과 시설 관리상태 화장실 관리상태 (청결) 운영과 음수대, 수도시설 관리상태 시설과 판매시설 관리상태 운영과 직원 친절도 동물원 안전요원 배치 동물복지 1·2과 매점 직원의 친절성 운영과 ○ 소관 부서별 자체 계획 수립 후 제출(’21.01.14.(금)까지) - 설문조사지 참고하여 미흡분야에 대한 구체적 개선방안 강구 ?? ’22년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 3월, 10월(예정) 붙임 1. ’21년 하반기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서 1부. 2 .’21년 하반기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지 1부. 끝.
27582358
20230101031007
본청
전략기획실-6481
D0000044319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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