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열린민원실 비상대응체계 구축 계획

문서번호 민원담당관-10762 결재일자 2022. 12. 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민원담당관 박근호 장정호 12/30 최선혜 협조 민원처리1팀장 장윤석 민원처리2팀장 한창옥 열린민원실 비상대응체계 구축 계획 -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 열린민원실 비상대응체계 구축 계획 2022.12.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열린민원실 비상대응체계 구축 계획 민원실내 폭언·폭행 등의 비상상황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자 함 Ⅰ 추 진 근 거 □ 추진근거 ㅇ「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4조(민원처리 담당자의 의무와 보호) 및 「같은 법 시행령」제4조(민원처리 담당자의 보호) ㅇ「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22.7.12, 행정안전부) ㅇ「특이민원 대응 민원공무원 보호 추진계획」[민원담당관-8431(’22.12.2.)호] Ⅱ 추 진 계 획 추진방향 ◈ 직원별 역할 등을 부여한 비상대응반 구성(상시운영) ◈ 위법행위 발생시 고소·고발 등 법적조치 ◈ 경찰서 등과 연계한 비상모의훈련 실시(분기별 1회 이상) □ 비상대응팀 구성·운영 ㅇ ㅇ ㅇ 대응반 편성 < 특이민원 유형별 임무현황 > 구 분 ※ 청원경찰 등 안전요원 특이민원발생시 1차 대응 < 특이민원 응대 시나리오 (욕설, 협박 등)> 구 분 행동주체 추진 내용 □ 위법행위에 대한 법적대응 체계 정립 ㅇ ㅇ 대응절차 ? ? ? □ 특이민원 대응 비상훈련 및 교육 Ⅲ 행 정 사 항 ㅇ ㅇ ㅇ ㅇ 붙임 특이민원 응대매뉴얼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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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민원실 비상대응체계 구축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10762 생산일자 2022-12-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4709553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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