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협조답변]디지털 소외 계층을 고려한 키오스크 개선안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협조답변]디지털 소외 계층을 고려한 키오스크 개선안 [협조답변]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서울시 홈페이지로 접수하신 민원은 장애인 키오스크 개선안에 대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장애인 키오스크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지능정보화기본법 제46조(장애인·고령자 등의 지능정보서비스 접근 및 이용 보장) 제3항에 따라 정보통신 또는 지능정보기술 관련 제조업자는 지능정보제품을 설계, 제작, 가공할 때 장애인·고령자 등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함을 규정하고 있으며, 장애인차별금지법 제15조 3항 및 4항 “재화·용역 등의 제공자는 무인정보단말기(터치스크린 등 전자적 방식으로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여 제공하거나 서류발급, 주문·결제 등을 처리하는 기기를 말한다)를 설치·운영하는 경우 장애인이 장애인 아닌 사람과 동등하게 접근ㆍ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한 정당한 편의를 제공하여야 한다.”에 대한 조항을 2021.7.27. 신설하여, 2023.1.28.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관계법 시행에 따른 자치구 및 소관기관 안내 등을 통하여 장애인의 키오스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으며, 추가 문의는 서울시청 장애인자립지원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김가혜 장애인편의증진팀장 강병민 장애인자립지원과장 12/28 김건탁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39134 ( 2022. 12. 28.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949 /전송 02-2133-0839 / gracegahye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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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협조답변]디지털 소외 계층을 고려한 키오스크 개선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39134 생산일자 2022-12-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가혜 (02-2133-7949) 관리번호 D000004706644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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