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특이민원 응대매뉴얼 인쇄물 제작·배포 계획

문서번호 민원담당관-9583 결재일자 2022. 12. 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민원담당관 이경희 代박근호 12/16 최선혜 특이민원 응대매뉴얼 인쇄물 제작·배포 계획 「특이민원 응대매뉴얼」인쇄물 제작·배포 계획 2022. 12.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특이민원 응대매뉴얼」 인쇄물 제작·배포 계획 민원담당관:최선혜☎2133-6460 민원기획팀장:장정호☎6462 담당:이경희☎6470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를 위한 「특이민원 응대매뉴얼」을 개정 및 보완하며 민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쇄물로 제작·배포하고자 함 □ 추진근거 ㅇ「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개정('22.1.11.) 및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개정('22.7.11.)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사항 ㅇ「서울특별시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22.10.17.) 및「민원담당 공무원 보호·지원 강화 계획」(인사과-46684호, '22.10.19.) □ 제작배경 ㅇ「특이민원 대응 민원공무원 보호 추진계획」(민원담당관-8431호, '22.12.12)에 따른 민원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매뉴얼 보완 제작 ㅇ 특이민원 사례 증가와 더불어 폭언·폭행 등과 같은 돌발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간편한 인쇄물 형태의 매뉴얼 필요 □ 제작개요 ㅇ 제 목 : 특이민원 이렇게 응대하세요! - 활용방안 : 특이민원 응대매뉴얼을 인쇄물로 보완·제작하여 민원업무부서에 비치하고 민원응대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함 ㅇ 제작형태 : 카달로그(규격 A5, 외지 2면, 내지 14면) ㅇ 배포대상 : 본청 및 본부·사업소(소방재난본부 제외) ㅇ 제작수량 : 5,000부 ㅇ 내 용 주요내용 세부내용 민원응대 기본 방향 특이민원의 의미, 특이민원 대응의 기본 특이민원 응대단계 비대면(전화)?대면(방문)?온라인 민원응대단계 상황별 응대요령 하소연?억지주장, 폭언, 장시간 등 법적 대응 요령 법적 대응 절차, 적용 법률 ㅇ 디자인 시안(가안) □ 소요예산 : ㅇ 예산내역 붙임 : 배부 수량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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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민원 응대매뉴얼 인쇄물 제작·배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9583 생산일자 2022-12-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경희 (02-2133-6470) 관리번호 D000004696936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