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기타민원 처리

동부수도사업소 CU1C01E0510-2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기타민원 처리 님이 신청하신 기타민원을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성명 주소 민원제목 상담사 불친절 민원내용 수도요금 납부 관련해서 상담사와 상담을 진행하던 중 상담사가 전화상으로 불친절한 어투를 동반하며 제 말을 상당 횟수로 끊고 질문한 내용과 상관없는 대답을 지속하는 등 평소 상담사 분들에게 받을 수 없는 최악의 상담태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통화 말미에 거기에 대해서 본인이 상담사에게 불쾌감을 받은 걸 표현하고 그에 대해서 지적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사과의 말도 들을 수 없었습니다.이에 관한 사실확인은 2022년 11월 18일 오후 5시 30분 부터 시작된 통화 목록 중에서 의 번호와 통화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혹시나 상담사 성함이 다를수도 있으니 제가 알려드린 시간대에 상담을 진행한 여자분 상담사를 찾으시면 될거 같습니다. 물론 평소 상담사 분들이 다수의 상담으로 인해 피로가 누적되어 신경이 예민하신 건 알겠으나 이번 일로 인해 의문점을 해결하고자 상담을 의뢰한 저는 상담 종료 시 오히려 상당한 불쾌감을 얻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본부에서 조취를 취하여 다른 사람은 저와 같은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내용 님 안녕하십니까! 동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민원총괄팀장 김동규입니다. 서울특별시 상수도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11월18일 저희 사업소에 두 번 전화주신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고객님의 문의내용에 대하여 고객님께 답변드리며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두 번째 상담사의 응대가 매끄럽지 않고 충분하지 않았고 고객님의 말씀을 충분히 경청하지 않아 고객님의 마음을 불쾌하게 해 드린 점, 그리고 불쾌감을 표현하는 고객님에게 사과를 드리지 않은 것에 대해 민원담당 책임자로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해당 상담사에게는 민원내용을 같이 확인하여 주의를 주었고 동일사례 발생시 불이익을 줄 수 있다는 강력한 경고를 주었습니다. 아울러 직원 교육에도 철저를 기해서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에게 불쾌감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어 동부수도사업소(☎02-3146-2600)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늦가을 차가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끝. 민원총괄팀장 김동규 행정지원과장 11/21 김호남 협조자 시행 행정지원과-38120 ( 2022.11.21 ) 접수 ( ) 우 04744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10길 13, 동부수도사업소 1층 행정지원과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2626 /전송 02)3146-2677 / goodman68@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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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민원 처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8120 생산일자 2022-11-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동규 (02-3146-2626) 관리번호 D000004672270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