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도 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문서번호 교육홍보과-25611 결재일자 2022. 11. 16.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홍보과장 학예연구부장 서울시립미술관장 장미경 봉만권 김희진 11/16 백지숙 협 조 2022년도 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2년 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미술관 홈페이지 서비스 품질개선 및 성과관리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조사개요 ? 조 사 명 :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조사기간 : 2022. 10. 31.(월) ~ 11. 9.(수) (10일간) ? 조사대상 : 미술관 홈페이지 이용자 ? 조사방법 : 구글 설문 서비스 이용 ? 조사내용 : 홈페이지 사용 만족도, 개선 의견 ? 당첨자 선정 : 총 50명 추첨 ※ 5천원 상당 음료 쿠폰 제공 ? 참여홍보 : 홈페이지, SNS(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 홍보이미지 SNS 홈페이지 조사결과 ? 참여인원 : 354명 ? 설문결과 (세부 결과는 붙임1 참조) <응답자 정보> ?성별: 여성(78%), 남성(22%) ?연령대: 30대(39%), 40대(25%), 20대(25%), 기타(11%) ?예술 관련성: 예술애호가(46%), 비예술계 종사(26%), 예술계 종사(13%), 예술계 전공 학생(9%). 예술가(6%) ?방문목적: 전시와 프로그램 정보 파악(76%), 미술관 방문정보 확인(15%), 연구학술자료 및 신진미술인 등 양성사업 정보(9%) <홈페이지 만족도> ?만족도: 매우 만족(27%), 만족(53%), 보통(16%), 불만(3%), 매우 불만(1%) ?세부만족도(보통이상): 메뉴구성(93%), 디자인구성(94%), 정보검새의 편리성(89%), 정보의 신속한 제공(95%), 로딩 및 접속 속도(98%) ?홍보영역(케러셀)만족도: 매우 만족(27%), 만족(41%), 보통(24%), 불만(6%), 매우 불만(2%) ?홍보영역(케러셀)이용률: 이용(78%), 미이용(22%) ?교육 및 문화행사 참여신청 이용 편의성: 만족이상(74%),불만족이상(3%) <앱 만족도> ?앱 사용율 : 사용율(48%), 미사용율(52%) ?세부만족도(보통이상) : 앱 메뉴 및 디자인구성(98%), 앱 로딩 및 접속 속도(96%), 음성콘텐츠내용(97%) <캐러셀 개선 및 기타의견> ?이용 어려움, 정보 접근 어려움, 순서대로 정렬 필요, 산만함 등. ?메뉴구성 개선 필요, 전시관별 보기 쉽게 개선 필요 등 붙임 : 1. 만족도 조사 세부 결과 1부. 2. 당첨자 명단 1부. 3. SNS홍보 각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373.03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23년 만족도 조사 세부 결과.xlsx

    비공개 문서

  • 2022년 당첨자 명단(50명).xlsx

    비공개 문서

  • (블로그)만족도조사발행_1104.jpg

    비공개 문서

  • (인스타그램)만족도조사발행_1104.jpg

    비공개 문서

  • (트위터)만족도조사발행_1104.jpg

    비공개 문서

  • (페이스북)만족도조사발행_1104.jpg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2년도 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립미술관 학예연구부 교육홍보과
문서번호 교육홍보과-25611 생산일자 2022-11-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장미경 (02-2124-8921) 관리번호 D0000046698699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미술관운영 > 미술관운영 > 홈페이지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