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홍보민원과-26521 결재일자 2022. 11. 1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홍보민원과장 경영관리부장 김일구 문병기 11/16 정덕영 협조 2022년 민원업무 담당자 힐링 프로그램 운영 결과보고 2022년 민원업무 담당자 힐링 프로그램 운영 결과보고 2022. 11. 16. (수) 상 수 도 사 업 본 부 (홍 보 민 원 과) 2022년 민원업무 담당자 힐링 프로그램 운영 결과보고 경영관리부장 : 정덕영 ☎3146-1101 홍보민원과장 : 문병기 ☎1210 담당 : 김일구 ☎ 1217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감정노동 치유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하고 결과을 아래와 같이 보고드림 운영개요 ○ 대 상 : 사업소 민원업무 담당자 ○ 일 정 - 1차 : 2022. 10. 12.(수) - 2차 : 2022. 11. 08.(화) ~ 11.09.(수) ○ 인 원 : 총 49명(1차 26명, 2차 23명) ○ 소요예산 : 13,890천원 - 예산과목 : 상수도사업비용, 영업비용, 일반관리비,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상수도인력의전문화 ○ 프로그램 내용 차 수 구 분 일 정 세부내용 1차 스트레스관리 10.12(수) 온라인 스트레스 관리 교육 (주제 : 스트레스를 프로답게 해결하는 방법) 친절교육 온라인 친절 교육 (주제 : 통하는 친절 서비스) 공연관람 뮤지컬 '서편제' 공연관람 (강남구 신사동 광림아트센터) 2차 힐리언스 선마을 체험 11.08(화) ~11.09(수) 숲테라피, 소도구테라피, 음악명상 등 추진내용 ○ 운영현황 차 수 구 분 일 정 참여인원 소요예산(천원) 계 49명 13,890 1차 온라인+공연관람 10.12(수) 26명 6,580 2차 힐리언스 선마을 11.08(화)~11.09(수) 23명 7,310 ○ 운영사진 <온라인(스트레스관리)> <공연관람> <산책> <숲테라피> <소도구테라피> <음악명상> ○ 정산내역 (단위:천원) 구 분 계 1차 2차 계 13,890 6,580 7,310 위탁 교육비 12,355 6,580 5,775 버스 임차료 1,200 - 1,200 간식비 253 - 253 여행자 보험 61 - 61 구급약품 21 - 21 운영 평가 - 전자설문조사 ○ 참가자 현황 - 총 참가 인원 49명 중 34명 설문조사 응답(응답률 69%) - 11월에 추진한 2차 참가자 23명 전원 응답하였으나, 10월 시행한 1차 26명 중 11명 응답 ○ 운영 프로그램 만족도 - 설문조사 결과, 만족 의견은 97%로 긍정적 의견이 다수였으며, 특히 재참여 의향을 묻는 문항에 100% 긍정 - 향후 힐링 프로그램 진행시 원하는 프로그램의 형태는 비숙박 27%, 숙박 38%, 상관없음 35% (단위: %) 차 수 만족도 향후 프로그램 선호도 만족도 재참여 의향 비숙박 숙박 상관없음 1차 100 100 27 38 35 2차 96 100 행정사항 ○ 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상시학습 교육시간 인정 처리(7h) ○ '23년 힐링 프로그램 선정 단계에서 전자설문 조사 등으로 사전에 다수의 직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정·운영 붙임 1. 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명단 1부. 2. 전자설문조사 결과 1부. 끝.
27222065
20221117045007
본청
홍보민원과-26521
D000004669531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