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 친절교육 및 S-OJT 교육 추진계획

문서번호 홍보민원과-26398 결재일자 2022. 11. 11.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홍보민원과장 경영관리부장 이선희 문병기 11/11 정덕영 협조 교육팀장 김정미 교육협력과장 홍승기 2022년 친절교육 및 S-OJT 교육 추진계획 2022. 11. 11. (금)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 2022년 친절교육 및 S-OJT 교육 추진계획 경영관리부장 : 정덕영 ☎3146-1101 홍보민원과장 : 문병기 ☎1210 담당 : 이선희 ☎1214 '22년 상반기 상수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라 인적품질과 과정품질 향상을 위해 친절 및 S-OJT 교육을 추진하고자 함 Ⅰ 추진 필요성 □「'22년 상반기 상수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개선권고 사항과 민원인의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 개선 교육 필요 1) 종합분석결과(현대리서치) - 긴급개선 : 처리과정 적극성, 처리과정 안내 충분성 - 개선권장 : 접근용이성, 신청안내 원활성 2) 민원인 VOC(개선요청) - 과정품질 : 처리과정 신속성, 적극적 안내 홍보, 적극적 태도 - 신청품질 : 빠른 전화 연결 - 인적품질 : 친절응대, 직원 전문성 요구 - 결과품질 : 홈페이지 수압 체크 - 기타품질 : 누수감면 확대, 노후배관교체, 검침방법, 수질개선 등 □ 수도사업소에서 친절 및 S-OJT 자체 교육을 `22.10.31.까지 추진토록 안내하였으나, 자체 추진이 미흡하여 별도 계획 수립 후 추진 ○ `22년 상수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알림(`22. 9.14.) Ⅱ 추진계획 □ 추진 개요 ㅇ 추진부서 : 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ㅇ 추진내용 1) 친절교육 : 온라인 교육과정 수강 안내 및 독려 - 전 직원 참여 불가능(민원 처리 등으로 시간 제약) 및 코로나 19 확산 추세로 인재개발원 온라인 교육 수강 2) S-OJT : 사업소당 2개 이상 부진 민원분야를 선택하여 추진 - 사업소마다 부진분야 상이로 취약 분야에 대한 직원교육 추진 - 내부 강사 : 10만원 문화상품권 지급(홍보민원과 일괄구매) ※ 2022년 직장교육 운영계획 시행 알림 인력개발과-20870(’22.4.1.) 내부 전문가는 ‘강사료’ 대신 ‘인센티브’ 지급(1회당 10만원 문화상품권) ㅇ 결과보고 : ’22. 12. 9.까지 홍보민원과 제출 (붙임 1 서식 참고) □ 친절교육 수강 ㅇ 대상 : 8개 사업소 민원처리 전 직원 - ㅇ 과정 : 서울시 인재개발원 이러닝 2개 과정 - e-공무원이 갖춰야 할 민원응대서비스(1기) 1시간 50분 - e-특이민원 응대요령과 감정관리(1기) 2시간 50분 ㅇ 기간 : ’22. 12. 4.까지 □ S-OJT 교육 추진 ㅇ 대상 : 민원서비스 만족도가 낮은 2개 분야 이상 ㅇ 기간 : ’22. 11. 30.까지 ㅇ 사업소별 일정 : 7개 사업소, 11개 과정(200명) 사업소 과 정 인원 강사 일정 비 고 합 계 11개 과정 200명 총 11명 중 부 제 외 - - - 종합만족도 88.1점(1위) 서 부 11. 16.(수) 동 부 11. 16.(수) 북 부 11. 16.(수) 11. 14.(월) 강 서 11. 22.(화) 남 부 11. 16.(수) 강 남 11. 16.(수) 강 동 11. 11.(금) Ⅲ 행정사항 □ 인력개발과 교육팀장 : S-OJT 직장교육 시간 인정 □ 수도사업소 교육결과 제출 : ’22. 12. 9.까지 ㅇ 친절 등 온라인 교육 2개 수강 실적 및 S-OJT 교육 추진 결과 ㅇ S-OJT 교육이수자 학급관리시스템 학습시간 인정 □ S-OJT 강사 지급용 문화상품권 구매 : 홍보민원과 ㅇ 지급 시기 : 교육 결과보고서 제출 시 내부강사 문화상품권 지급 ㅇ 예 산 : 금998,360원 - 산출내역 : 9,076원(1만원 문화상품권)×10매×11명(S-OJT 내부강사) (일반관리비, 사무관리비, 상수도인력의 전문화)  붙임 1. 교육추진 결과 보고서 1부. 2. ’22년 상수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알림 (홍보민원과-24604, ’22.9.14.)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68.03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22년 친절교육 및 S_OJT 교육 결과보고(서식).hwpx

    비공개 문서

  • '22년 상수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알림.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2년 친절교육 및 S-OJT 교육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홍보민원과
문서번호 홍보민원과-26398 생산일자 2022-11-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선희 (02-3146-1214) 관리번호 D000004666883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