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뷰티패션산업과-1621 결재일자 2022. 10. 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패션산업팀장 뷰티패션산업과장 박의연 승효선 10/06 조혜정 2022년 추계 서울패션위크 세부 추진 계획 2022 추계 서울패션위크 세부 추진계획 2022. 10. 경 제 정 책 실 (뷰티패션산업과) 2022 추계 서울패션위크 세부 추진계획 아시아 대표 패션위크로 육성하여 글로벌 패션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개최하는 '2022년 추계 서울패션위크'의 세부 추진계획을 보고드림 Ⅰ 행사 개요 □ 기 간 : 2022. 10. 10.(월) ~ 10.15.(6일간) 패션쇼 시민참여행사 트레이드쇼 트라노이 협력 10.11~10.15(5일간) 디자이너쇼 : DDP 기업 : 광화문광장 10.10~12, 10.15(4일간) 큐알가게 : 광화문광장 온시즌마켓 : DDP 10.11~10.15(5일간) 오프라인 수주상담 10.16~10.17(2일간) 온라인 수주상담 9.29~10.2(4일간) 트라노이 서울관 10. 1 (1일) 서울관 연합쇼 □ 장 소 : DDP, 광화문광장, 인사동 도화서길D1 등 □ 예 산 : 총 31억(추경 5억원 포함) ㅇ (서울시) 기획 및 실행, 행사 장소 대관 및 무대설치, 행사 전반 지원 ㅇ (기업·디자이너) 기업 홍보관 조성·운영, 개별 패션쇼 연출·운영 등 □ 주요내용 ① 패 션 쇼 : 중진·신진디자이너(32개), 기업 콜라보(1개), 글로벌브랜드(1개) ② 참여행사 : 모든 패션쇼에 시민초청(20%), 큐알가게, 온시즌마켓, 체험존 ③ 트레이드 : 온·오프라인 수주상담(86개브랜드), 기업 밋업데이 신설(10개 기업) ④ 트라노이 : 브루냐르 궁 서울패션위크 공동관 전시, 연합 패션쇼 등 ? 디자이너 패션쇼 ? 트레이드쇼 ? 파리 트라노이 패션쇼 Ⅱ 추진 방향 방향 1 FASHION EVERYONE 시민과 해외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DDP 중심 패션·뷰티 축제로 구성 누구에게나 열린 야외, 무료 패션쇼로 대중성과 접근성 제고 런웨이×마켓×뷰티 등 종합적인 패션 체험서비스 제공 방향 2 FASHION TOGETHER 기업·디자이너 협력으로 함께 준비하는 패션 협업·확장의 장 패션 기업·디자이너·단체와의 파트너쉽 강화, 민간협력형 행사 지향 패션 대기업·기관()과 공동사업 추진으로 효율성 제고 방향 3 FASHION CITY K-패션과 세계 패션의 공존, 서울 및 대한민국 패션의 세계화 기여 세계 유명 패션 바이어, 크리에이터 집합하여 트렌드 패션교류 증진 국내·외 패션관계자 상호 교류 및 해외 진출 활성화 기반 마련 ? 1억뷰, 500만$ 수주 달성, 아시아 대표이자 세계 5대 패션위크로 진입 미래형, 참여형, 글로벌 도심 패션플랫폼으로 브랜딩 ? SXSW (미국) 세계1위 국제문화마켓 ? 파리패션위크 세계 최고의 패션문화 축제 ? 뉴욕패션위크 트레이드 중심 패션비즈니스 행사 Ⅲ 섹션별 구성(안) 패션쇼 : 전면 현장 런웨이, 장소 다원화로 새로운 경험 제공 ㅇ (위상제고) 송지오, 데무 등 인지도 높은 브랜드 복귀, 고퀼리티 패션쇼 연출 ㅇ (기업협력) 리복 디자이너 콜라보(낫이너프워즈), 글로벌 브랜드 AMI 참여 ㅇ (MZ 타켓) 얼킨, 파츠파츠 등 친환경, ESG 컨셉 브랜드 참여 확대 ㅇ (시민참여) 시민초청뿐만 아니라 외부 관람형 야외무대를 통해 대중성 제고 -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특별오프닝을 개최하여 패션과 대중 ‘접점’ 확대 - 패션업계 관계자만 입장 가능했던 패션쇼의 문턱을 낮추고 공공성을 확보 장 소 DDP 알림2관, 야외 광화문 광장 야외 도화서길디원 실내 일 정 10.11 ~ 10.15 10.11 10.12 브랜드 30개 브랜드 1개(AMI) 1개(이상봉) 방 식 현장 패션쇼를 당일 온라인 생중계 현장 패션쇼 당일 라이브 송출 및 재편집 후 온라인 등재 공간 이미지 트레이드쇼 : 밋업데이, 큐알가게 등 산업확장을 위한 새로운 시도 ㅇ 총 86개 브랜드 참여 (SC 15, GN 7, 의류 25, 잡화 24, 주얼리 15) ㅇ DDP 알림1관에 67여개 부스, 3개 공동관 운영 및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 - 진성 해외 바이어 22개국 120여명, 국내 온라인 플랫폼 및 백화점 바이어 등 200여명 ㅇ (기업동행) 기업 밋업(Meetup) 피칭데이 신설, ESG 등 상생 공동관 조성 - 기업 밋업 : 중견·대기업 10개 참여, 디자이너 30명 신청(8명 선발 후 당일 피칭) ※ 참여기업 10개 : - 상생 공동관 : 섬산연 및 일부 브랜드를 동일 가치·같이 컨셉으로 4개 공동관 기획전 ※ ESG컨셉의 지속가능허브관, 하이서울쇼룸 브랜드관, CAST(콜라보 브랜드관), 섬산연 ㅇ (산업확장) 시장 확대를 위한 대중 참여형 큐알(QR)가게, 온시즌마켓 신설 - 큐알(QR)가게 : 현장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큐알 연결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프로그램 - 온시즌마켓 : 시즌에 맞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으로 B2C퍼블릭데이 운영 큐알 가게&온시즌 마켓 트레이드쇼 구성도 기업 밋업 데이 트라노이 : 지난 시즌에 이어 공동관 운영, 글로벌 인지도 제고 ㅇ 서울패션위크 공동관(9개 브랜드) 조성, 상설 수주전시 및 바이어 상담 실시 - (전시기간) ’22. 9. 29. ~ 10. 2.(4일간) ※ 파리패션위크(9.26 ~ 10.4) - (전시장소) 브롱냐르 궁(Palais Brongniart) - 6개 브랜드(70%) 신규 참여, 유니섹스·친환경 등 다양한 복식·주제로 전시 ㅇ 파리 현지에서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개최 - (개최일시) ’22. 10. 1.(토) 18시 - (개최장소) 브롱냐르 궁(Palais Brongniart) 야외 회랑(펜디, 디올 패션쇼장) - (선정과정) 트라노이 전시 9개 브랜드 중 PT 세일즈 대면심사를 거쳐 선정 ㅇ 파리 바이어, 패션에디터를 서울패션위크에 초청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 네타포르테, 갤러리 라파예트 바이어 및 WWD, 엘르, 바자 등 주요 패션 매체 초청 - 파리 패션위크 주관 프랑스패션엽합회(FHCM), SNS 틱톡 인플루언서 등 총 230명 초청 공동관 조감도 공동관 배치도 패션쇼장 이미지 부대행사 : 전세계 화두인 가치 수요 및 소비 반영한 콘텐츠 기획 ㅇ (토 크 쇼) 패션MZ 100명, 디자이너 박윤희(그리디어스) 참여한 패션 토크쇼 ㅇ (세 미 나) 시민초청한 ESG 주제 체험형, 패션테크 주제 전문가 대담형 ㅇ (해시태그) 틱톡과 함께 ‘너의 포즈를 보여줘!’ 시민런웨이 챌린지 이벤트 ㅇ (야외공연) DDP 어울림 광장에 DJ 공연, 이희문X까데호 밴드 피날레 공연 Ⅲ 홍보 방안 □ 이슈 메이킹을 위한 글로벌/버추얼 앰버서더 선정 ㅇ 글로벌 앰버서더로 모델 출신 한류 배우 권상우 선정 ㅇ 버츄얼 앰버서더로 류이드(男), 서하이(女) 선정, 온라인 홍보 대사 선정 -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채널 및 SNS의 모델, 행사 홍보 파트너 등으로 활용 ㅇ 글로벌 앰버서더와 서울패션위크 NFT 등 연계, 전방위 홍보로 주목도 제고 □ NFT 티켓 발행, 홀로그램 통해 최첨단 패션위크로 이미지 메이킹 ㅇ 개인 소장 가능한 ‘한정판 음성 NFT 초대권’ 발행으로 온라인 재확산 효과 극대화 - 시민초청 행사의 일환으로 패션쇼 초대권 이벤트 개최, 1,500장 발행 ㅇ 트레이드쇼(알림1관) 내 홀로그램 부스 설치로 가상 피팅 체험존 운영 □ SNS &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강화 ㅇ 인플루언서 초대 및 틱톡 챌린지를 통해 사전 홍보 극대화, 시민 참여 유도 ㅇ 디자이너별 숏폼 콘텐츠 기획 개발로 브랜드별 개성 노출, 인지도 향상 ㅇ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패션 전문사이트 등 매체별 특화된 홍보 실시 인플루언서 활용 콘텐츠 틱톡 이벤트 개최 SNS 콘텐츠 제작 해외 홍보 행정 사항 ㅇ 휴일 근무 인원대상 대체휴무 실시 - 10.10(월), 10.15.(토) 근무 인원 8시간 이상 근무시 대체휴무 지급 붙임 1. 서울패션위크 운영 자료 1부. 2. 트레이드쇼 운영 자료 1부. 3. 글로벌 패션브랜드 육성 운영 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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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07053007
본청
뷰티패션산업과-1621
D0000046372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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