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32327 결재일자 2022. 9. 27.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지원과장 강서수도사업소장 박선조 代박관용 09/27 신정철 협조 행정관리팀장 박관용 민원총괄팀장 권상훈 120 상담운영 중단에 따른 민원대응 계획 2022. 9.27 강서수도사업소 120 상담운영 중단에 따른 민원대응 계획 120 상담운영 중단에 따른 자체 민원대응 계획을 수립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 코자 함 ? 120 상담 운영 중단 개요 ○ 사 유 : 120 재단 UPS 장비교체에 따른 상담 시스템 중단 ○ 기 간 : '22. 9.29.(목) 20시 ~ 10.1.(토) 02시 (30시간) ○ 다산콜 : 임시번호로(1899-0221) 상담(기관 전화번호 안내 등) - ? 중단에 따른 문제점 ○ '22. 9.30.(금) 고지서 납기 마감 및 이사정산 등에따른 민원 폭증으로 응대율 하락 예상 - 22.9.30.은 10.1 ~ 10.3. 연휴 전 금요일로 이사정산 민원 증가 예상 ▶ - 전화응대 인원은 전년도('21. 9.30.) 대비 3명이 증가한 10명 - ○ 본부 전화 이용 가능회선은 사업소당 1회선만 지원 가능 - 민원실 지원인력 1명 보강 가능(본부 방침에 의거 최소 1명 보강) ? 사업소 자체 운영계획 ○ 시민불편 감소를 위한 민원상담 적정인력 유지 : 1명 보강(본부 방침) - 기간 : 9.30.(금) 09:00 ~ 18:00 - 민원상담 응대 지원인력(1회선) 전산정보과 명단 제출 ○ 당직실 운영 철저 : 당직 1명 보강 - 기간 : 9.29.(목) 18:00 ~ 익일 09:00, 9.30.(금) 18:00 ~ 익일 02:00 - 야간 당직실 주간 당직과 동일하게 야간 당직 상담운영 ○ 기타 협조사항 - 각 과에서는 해당과 민원접수 등을 위해 민원팀 연결 자제 및 자체 처리 협조 - 단수민원 발생 시 응대가 어려우므로 공사로 인한 단수 등 최대한 자제 - 다산콜 응답소 시스템 운영 중단으로 응답소 민원 입력 시 입력 부서에서 접수?담당자 배분 → 민원 업수는 고객지원 시스템 활용 ? 행정사항 ○ 당직자 1명 보강 및 교육(행정지원팀) ○ 지원인력 전화상담시스템 권한부여 요청(민원총괄팀) ○ 단수민원 억제를 위한 불요불급한 공사 연기(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붙임 : 본부 120 상담운영 중단에 따른 민원대응 계획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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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28052007
본청
행정지원과-32327
D00000463049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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