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2022. 8월)

문서번호 민원담당관-2473 결재일자 2022. 9.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민원담당관 이영선 김기현 09/21 최선혜 협 조 주무관 조현정 주무관 장진희 주무관 송애란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2. 8월) 2022. 8. 민원담당관 (응답소팀) ’22. 8월 응답소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응답소 민원 접수 및 처리현황, 주요민원내용, 시민만족도 등 '22. 8월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2.8월 응답소민원 총227,518건 접수(※일평균 약 7,339건) ? 전월(205,990건)대비21,528건(10.5%) 증가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49,429건(22%) - 현장민원 : 178,089건(78%) ※ 120이관처리(현장익명)민원 포함 ○ 처리기관별 민원 접수현황 - 서울시 : 39,129건(17%)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치구 : 188,389건(83%) ▣ '22. 8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227,518건 (일평균 7,339건)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분야별 접수현황 (단위 : 건) 구 분 계 교통 환경/안전 복지/문화/경제 주택/건설 일반행정 등 기타 '22.8월 (당월) 227,518 (100%) 155,806 (68.48%) 46,253 (20.33%) 6,633 (2.92%) 5,101 (2.24%) 13,725 (6.03%) '22.7월 (전월) 205,990 (100%) 132,834 (64.49%) 35,678 (17.32%) 10,775 (5.23%) 9,285 (4.50%) 17,418 (8.46%) 전월대비 증 감 ↑21,528 ↑22,972 ↑10,575 ↓4,142 ↓4,184 ↓3,693 민원처리 현황 ○ 총괄 : 접수민원 처리 98.37%(223,812건), 처리중 1.63%(3,706건)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 계 완 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227,518 (100%) 223,812 (98.37%) 221,367 (97.30%) 2,445 (1.07%) 3,706 (1.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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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2.8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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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2.8월 (일반)민원처리사항 점검현황_내부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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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2022. 8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2473 생산일자 2022-09-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영선 (02-2133-6046) 관리번호 D000004625953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