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알림

중 랑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022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알림 1. 관련근거 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38조(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등) 및 제39조(민원제도의 개선) 나. (市)민원담당관-1360(2022.09.06.)호「2022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안내」와 관련입니다. 2. 서울시에서 본청 및 사업소, 각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22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에 대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각 부서에서는 점검기간 중 민원전화·방문 응대에 철저를 기하기 바랍니다. 가. 2022년 하반기 점검 계획 구 분 전화 민원응대 방문 민원응대 점검대상 329개 부서(기관) 43개 부서(기관) 점검시기 9/13 ~ 9/30(3주간) 점검횟수 5회 점검 3회 점검 점검항목 맞이태도(15), 연결태도(15), 상담태도(45), 종결태도(20), 전체만족도(5) 환경(5), 맞이태도(25), 상담태도(50), 종결태도(15), 전체 만족도(5) 나. 점검결과 활용계획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지표 활용 다. 방문민원 대비 민원근무자 전진배치 계획 1) 배치기간 : 2022. 9. 13.(화) ~ 9. 30.(금) - 기간 중 휴무일 제외 2) 장 소 : 1층 로비(휴게실 또는 현장대응단 진압대 사무실) 3) 근무시간지정 - (예방과) 09:00 ~ 12:00 / (소방행정과, 재난관리과) 13:00 ~ 18:00 4) 근무방법 : 부서별 형편에 맞도록 근무자 자율지정 운영 5) 복 장 : 근무복 또는 기동복(활동모 미착용) 3. 행정사항 가. 각 부서는 민원응대 점검기간 중 취약 시간대(중식, 11:30~13:00) 사무실 전체가 공석이 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나. 특히, 전화민원의 경우 종료인사에서, 방문민원의 경우 맞이태도(민원인 자리권유 등) 항목에서 평가점수가 저조했다는 분석이 있는 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2년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계획 1부. 2.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대상 1부. 3.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표 1부. 끝. 소 방 행 정 과 장 수신자 각 과, 현장대응단 및 119안전센터 담당자 양순진 행정팀장 채승우 소방행정과장 09/13 박정경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25134 ( 2022.09.13 ) 접수 ( ) 우 02024 서울특별시 신내로 183, 소방행정과 (신내동) / http://fire.seoul.go.kr/jungnang 전화 02-6981-8822 /전송 02-2187-8330 / yangsj5645@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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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중랑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25134 생산일자 2022-09-1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양순진 (02-6981-8822) 관리번호 D000004620135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