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서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119회선 비상전환 대비 119상황실 비상운영 계획 1. 서장 지시사항(22. 9. 3.)『119신고 폭주 대비 비상대응계획 알림』과 관련입니다. 2. 서울종합방재센터 119회선 비상전환 대비 119신고접수·의료지도(상담) 업무 등에 대한 무중단 운영을 위한「강서소방서 119상황관리 CP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서울종합방재센터 119회선 비상전환대비 소방관서 119상황실 비상운영 개요 가. 전환시기 : 119회선 및 교환기 등의 장애 발생시 ※ 폭우 등 신고폭주에 대비한 비상전환 계획은 별도 수립 나. 비상시스템 가동 및 대응 체계 1) (119 신고처리) 119회선 비상전환 - KT전화국 → 강남소방서(비상교환기) → 25개 소방서 상황실 수보 2) (신고접수 절차) 수기접수 ~ 사후등록 유선전화 재난상황 관리 상황종료 사후등록 소방서 상황실 근무자 소방력 편성 및 운용 관할 출동가능차량 파악 등 종합방재센터 관제(상황)요원 다. 재전환 시 업무처리 및 상황관리 1) 출동소방력 관리 철저 및 재전환 시점 출동건까지 자체종료 나. 강서소방서 119상황실 비상운영 계획 가. 비상전환 대비 인력풀 구성 및 운영 인력 확보 1) 운영 인력 : 10명(총괄 운영1, 신고접수3, 소방력 편성 및 지령3, 자료 입력 3) 담당 업무 담당자 인원(명) 총괄 운영 상황실장(비번근무자) 1 신고 접수 비상상황 근무자(붙임5 참조) 3 소방력 편성 및 지령 비상상황 근무자(붙임5 참조) 3 출동 자료 입력 및 기타 업무지원 비상상황 근무자(붙임5 참조) 3 계 10 2) 비상전환 상황 발생 시 담당 업무별 인력 동원 방법 - 당직근무자 : 근무편성표 참조 실제 근무 가능한 사람을 파악 후 ? 일일근태 상황부에 명기(근무자 유선연락) 나. 신고접수(수기) 및 출동대 편성·지령, 출동실적 관리 - 상황실 통신근무자 컴퓨터(바탕화면/강서소방서 119상황실 비상운영 계획) 참조 다. 신고접수 가능할 수 있도록 유선·무선 장비 사전 점검 실시 3. 행정사항 ○ 소방행정과장은 주말?야간에 비상전환으로 인하여 CP에 응소한 인원에 대하여 초과근무를 인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황실장은 비상전환 시 CP운영에 필요한 사무기기?공간 등 제반사항을 사전점검 붙임 1. 사후등록 데이터 입력 서식 1부 2. 119신고접수 프로토콜 개정 각 1부 3. 태풍 힌남노 행정요원 배수지원 운영계획 1부 4. 비상근무응소부 1부 5. 태풍 힌남노 관련 근무편성표 1부. 끝. 강 서 소 방 서 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 재난관리과장, 예방과장, 화곡119안전센터장, 발산119안전센터장, 방화119안전센터장, 개화119안전센터장, 마곡119안전센터장 상황실장 김양선 지휘3팀장 윤기성 현장대응단장 서인식 소방서장 09/05 정교철 협조자 행정팀장 김병철 시행 현장대응단-24109 ( 2022.09.05 ) 접수 ( ) 우 07550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0, 강서소방서 1층 현장대응단 (등촌동) / http://fire.seoul.go.kr/gangseo 전화 02-6981-5100 /전송 02-3662-0590 / rladidtj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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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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