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19회선 비상전환 대비 (강서소방서 119상황실 비상운영) 계획 1. 종합상황실-7049(2020.8.7.)호 『119신고 폭주 대비 서울종합방재센터 비상 대응 계획 알림』과 관련입니다. 2. 서울종합방재센터 119회선 비상전환 대비 119신고접수·의료지도(상담) 업무 등에 대한 무중단 운영을 위한「강서소방서 119상황관리 CP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서울종합방재센터 119회선 비상전환 대비 소방관서 119상황실 비상운영 개요 가. 폭우 등 신고폭주에 대비한 비상전환 계획은 별도 수립 나. 비상시스템 가동 및 대응 체계 1) 2) (신고접수 절차) 수기접수 ~ 사후등록 유선전화 재난상황 관리 상황종료 사후등록 소방서 상황실 근무자 소방력 편성 및 운용 관할 출동가능차량 파악 등 종합방재센터 관제(상황)요원 다. 출동소방력 편성 기준(화재·구조·구급) : [붙임5] 참조 1) 기존 편성유형 활용하여 기준에 따라 출동대 편성 및 출동지령 2) 자서 소방력 우선 편성 후 추가 소방력 필요 시 인근 소방서(상황실) 지원 요청 라. 재전환 시 업무처리 및 상황관리 1) 출동소방력 관리 철저 및 재전환 시점 출동건까지 자체종료 나. 강서소방서 119상황실 비상운영 계획 가. 비상전환 대비 인력풀 구성 및 운영 인력 확보 1) 담당 업무 담당자 인원(명) 총괄 운영 예방팀장, 이기범, 김경규 中 1명 1 신고 접수 예방과 1명 1 소방력 편성 및 지령 소방행정과 1명 1 출동 자료 입력 및 기타 업무지원 재난관리과 1명 1 계 4 2) 비상전환 상황 발생 시 담당 업무별 인력 동원 방법 - 총괄 운영 : 당직원이 총괄운영 담당 대상자에 개별 연락, 근무 가능 여부 파악 - 기타 업무 : 당직원이 각 과 서무에게 연락(인원 차출 요청) ? 각 과 서무는 소속 인원 중 근무 가능한 사람을 파악 후 당직 계통에 통보 나. 신고접수(수기) 및 출동대 편성·지령, 출동실적 관리 - 상황실 통신근무자 컴퓨터(바탕화면/강서소방서 119상황실 비상운영 계획) 참조 다. 신고접수 가능할 수 있도록 유선·무선 장비 사전 점검 실시 3. 행정사항 ○ 소방행정과장은 주말?야간에 비상전환으로 인하여 CP에 응소한 인원에 대하여 초과근무를 인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상전환를 대비한 시스템 활용 방법 등 교육 - 일시 및 장소 : 2021. 7. 7(수). 10:00 / 2층 상황실 - 참석 : 내근 등 운영인력 직원(미참석자는 전달 교육 실시) - 내용 : 비상전환를 대비한 시스템 활용 방법 및 출동실적 관리 방법 등 ○ 상황실장은 비상전환 시 CP운영에 필요한 사무기기?공간 등 제반사항을 사전 점검 붙임 1. 119신고 폭주 대비 서울종합방재센터 비상 대응 계획(방침서) 1부. 2. 사후등록 데이터 입력 서식(00소방서) 1부. 3. 출동소방력 편성기준(화재,구조,구급) 각 1부. 4. 신고접수 프로토콜(화재,구조,구급,코로나19) 각 1부. 5. 비상근무응소부. 끝. 상황실장 손선중 지휘1팀장 박진균 현장대응단장 이성희 소방서장 07/02 代김용태 협조자 시행 현장대응단-4574 ( ) 접수 ( ) 우 07550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0 / http://fire.seoul.go.kr/gangseo 전화 /전송 02)3662-0590 / / 부분공개(6)
23232211
20210924184347
본청
현장대응단-4574
D0000042923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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