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민원처리 과정 중 진행과정 알림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민원처리 과정 중 진행과정 알림 요청 안녕하십니까 120다산콜재단 전화상담(접수번호 )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전에는 민원 접수 후 응답소접수번호 문자 후 처리예정, 처리중에도 문자가 왔었는데 최근 신청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그런 문자가 없어 처리진행이 궁금하시어 시스템 개선을 요청하셨습니다. 먼저 주요 민원종류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즉시(3시간내, 24시내, 확인후안내) 처리되어야 하는 현장민원과 5일 또는 7일이내 처리하는 일반민원이 있습니다. 문자로 알림을 받기 원하셨다면 일반민원의 경우는 시민등록알림, 민원분배 알림, 처리기관 재지정알림, 처리자 접수 알림, 처리기간 연장알림, 처리완료 알림 문자가 발송되며, 빠르게 즉시적인 처리되어야 하는 현장민원의 경우 시민등록알림, 처리자 접수알림, 처리완료 알림 문자가 발송되어 조금은 처리과정과 문자발송 단계가 다름을 이해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 이전의 민원은 일반민원으로 접수되어 단계별 문자가 더 상세하게 발송이 되셨고 최근 신청하신 민원은 현장민원으로 단계별 문자를 적게 받으셨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처리자가 중간답변 알림을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이 민원처리시스템에 있습니다. 민원처리 직원들이 중간답변 알림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민원담당관 장진희 주무관(☎02-2133-793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장진희 응답소팀장 代장진희 민원담당관 08/25 최선혜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482 ( 2022.08.25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931 /전송 02-2133-0789 / jhja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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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민원처리 과정 중 진행과정 알림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482 생산일자 2022-08-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장진희 (02-2133-7931) 관리번호 D000004608154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종합민원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