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민원이 잘 처리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민원이 잘 처리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기존에 신청된 민원에 대한 진행상황 문의" 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서울시정의 발전을 위해서 소중한 의견을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접수하셨던 민원 (접수번호 )은 서울시뿐만 아니라 여러 기관에서 참고할 만한 내용이 있어 국민신문고로 이관하였으나 그 내용이 방대하여 소관기관 지정이 어려워 국민신문고에서 서울시로 다시 민원을 보내왔습니다. 민원 내용을 검토해본바 공중전화박스를 재활용, 기후변화에 대한 대책, 노동정책에 대한 제안, 경찰 및 법 관련기관 관계자의 검증 필요 등 그 내용에 도움되고 중요한 부분들이 많이 들어있다는 귀하의 말씀에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비록 서울시 외의 타 기관으로의 민원전달이 어렵지만 서울시 소관내용은 발췌하여 말씀하신것 처럼 해당분야 담당자가 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를 찾아 전달예정 입니다. 참고로, 안내드린것처럼 서울시에서는 시민제안 시정반영을 위해 민주주의 서울(http://democracy.seoul.go.kr)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주주의 서울을 통해 제안된 제안은 시민 선정 과정 및 담당부서 검토(제안실행 필요성, 효과성, 가능성 등)를 통하여 실행 여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게 됩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정의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처리과정에서 귀하께서 불편함을 느끼시고 답답함을 느끼시게 해드린 점에 대해서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윤석현 주무관(☎ 2133-786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윤석현 응답소팀장 김기현 민원담당관 08/19 최선혜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81 ( 2022.08.19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861 /전송 02-768-8845 / yuio16@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39.74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결재참고자료) 20220803900575에 대한 건의전문.txt

    비공개 문서

  • 민원내용.txt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민원이 잘 처리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81 생산일자 2022-08-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석현 (02-2133-7861) 관리번호 D000004603923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