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전자민원 답변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전자민원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민원시스템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고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양한 민원에 대해 답변양식도 좀 더 세분화하여 메뉴얼화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우리시 민원처리시스템을 간략히 말씀드리면 민원은 크게 전자민원과 서신민원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전자민원은 창구를 응답소로 일원화하여 효율성을 높였으며 서신에 의한 민원은 접수 후 민원내용에 따라 해당부서에서 처리하여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시민님들의 민원을 그 내용과 형태에 따라 분류하는 것은 가능하나 민원답변은 민원내용에 따라 매우 다양하여 특정한 답변양식으로 유형화하거나 한정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자민원은 특정한 답변양식을 두지 않고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서신민원도 일부 법정서식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특정서식 없이 공문서와 일반적인 서신 형태로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민원의 빈도가 높거나 유형화가 가능한 종류의 민원에 대해서는 특정한 답변서식을 마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되며 이에 대해서는 보다 면밀한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우리시정에 많은 관심과 좋은 의견을 보내주신 ***님께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연말 되시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강연태 민원기획팀장 양성호 시민봉사담당관 12/30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4011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89 / ytcorea@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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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전자민원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40112 생산일자 2016-12-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연태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2860277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처리운영 > 열린민원실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