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2022.7월)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32877 결재일자 2022. 8. 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류경애 김기현 08/18 최선혜 협 조 주무관 조현정 주무관 장진희 주무관 송애란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2. 7월) 2022. 7.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22. 7월 응답소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응답소 민원 접수 및 처리현황, 주요민원내용, 시민만족도 등 '22. 7월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2.7월 응답소민원 총205,990건 접수(※일평균 약 6,645건) ? 전월(203,212건)대비2,778건(1.4%) 증가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27,163건(13%) - 현장민원 : 178,827건(87%) ※ 120이관처리(현장익명)민원 포함 ○ 처리기관별 민원 접수현황 - 서울시 : 23.560건(11%)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치구 : 182,430건(89%) ▣ '22. 7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205,990건 (일평균 6,645건)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분야별 접수현황 (단위 : 건) 구 분 계 교통 환경/안전 복지/문화/경제 주택/건설 일반행정 등 기타 '22.6월 (당월) 205,990 (100%) 132,834 (64.49%) 35,678 (17.32%) 10,775 (5.23%) 9,285 (4.51%) 17,418 (8.46%) '22.5월 (전월) 203,212 (100%) 131,864 (64.89%) 35,679 (17.56%) 7,909 (3.89%) 12,554 (6.18%) 15,206 (7.48%) 전월대비 증 감 ↑ 2,778 ↑970 ↓1 ↑2,866 ↓3,269 ↑2,212 민원처리 현황 ○ 총괄 : 접수민원 처리 98.70%(203,310건), 처리중 1.30%(2,680건)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 계 완 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205,990 (100%) 203,310 (98.70%) 200,757 (97.46%) 2,553 (1.24%) 2,680 (1.30) 2 주요민원 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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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2.7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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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2.7월 (일반)민원처리사항 점검현황_내부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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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2022.7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32877 생산일자 2022-08-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류경애 (02-2133-7863) 관리번호 D000004603519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