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롱코비드 후유증 극복 ' 모바일 홍보 결과 보고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4932 결재일자 2022. 8. 1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기획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이지은 代이윤슬 08/11 이종선 ' 롱코비드 후유증 극복 ' 모바일 홍보 결과 보고 2022. 8. 뉴미디어담당관 ' 롱코비드 후유증 극복 ' 모바일 홍보 결과 보고 코로나19 후유증을 겪는 시민의 일상 회복을 위해‘롱 코비드’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추진 근거 ○ 롱 코비드 후유증 극복 관련 모바일 활용 홍보 계획 (뉴미디어담당관-23792, 2022.7.8) 추진 개요 ○ 캠페인 명: ‘롱 코비드 후유증 극복’챌린지 캠페인 ○ 추진 기간: '22.7.11(월)~7.31(일) ○ 집행 매체: 챌린저스(challengers) 앱 ○ 집행 방식: 모바일을 활용한 시민 참여 챌린지 캠페인 ※롱 코비드 극복을 위한 숏츠 영상을 보고 손글씨로 인증샷(2회)을 찍어 올리는 챌린지 추진 내용 ○ 도전 챌린지 이벤트 전문 앱에 공익캠페인 챌린지 추진 숏츠 영상질문 보고 (손글씨, 스마트 타이핑 인증샷) 업로드 - (개요) 코로나19로 일상 속 활력을 잃어버린 젊은 청년에게 영상 속 5가지 질문법을 통해 롱코비드 후유증 여부를 진단하고 챌린지 참여를 통해 위로와 실천 독려 - (방법) ① 챌린저 모집하기→ ② 챌린지 영상보고 미션(인증샷) 수행→ ③ 응모 완료 이벤트 추진 결과 ○‘롱 코비드 후유증 극복’챌린지 캠페인 방문자 수 ○‘롱 코비드 후유증 극복’챌린지 참가자 수 ○ 영상 속 질문에 손글씨 인증샷 참여 ○ 세부 운영 분석 ○ 숏폼 콘텐츠와 챌린지 트렌드를 접목한 공익캠페인으로 2030은 적극 참여와 호평 - ?롱 코비드 후유증 극복′ 챌린지 캠페인은 영상 보기, 심리 방역의 문답, 손글씨 작성, 연속 2회 인증이 어려워 참여율이 낮을 수 있다는 예상과 달리 챌린저스 앱에서 시행한 일반 기업과 공기관 캠페인보다 2배가 높은 참여 실적을 보이고 참여자의 91%가 이번 캠페인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 [ 캠페인 참가자 연령별 분포와 평가 ] ○ 모바일에서「마법의 5가지 질문」으로 후유증 등 난제에 대해 진정성 있는 소통 진행 - 롱 코비드에 대한 인지, 질문을 통한 위로와 치유, 서로 안부 묻기 등 실천 문화를 확산 ※ 예> 혼자 사는 사람인데 챌린지를 통해 우울과 무기력증에서 벗어나 위로를 받았고 미션 인증을 통한 실천 의지가 생겼다 서울시가 많은 프로그램을 만들면 좋겠다. ○ (의견 수렴) 롱 코비드 챌린지 캠페인 의미 - 1인 가구나 청년세대가 챌린지 참여 후 남긴 의견을 통해 지속적 심리방역에 필요성과 롱 코비드에 대한 장기적인 지원이나 제도가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파악됨 - 리뷰자 30% 이상이 50자 이상의 장문의 의견을 남기고 향후 서울시의 지원을 지켜보겠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남김 주요 의견 정책 환류를 위한 의견 ? 롱 코비드 후유증 정확한 이해에 도움 됨 ? 질문과 답변으로 인한 마음에 치유와 위로 스스로 글로 표현하는 것으로 힐링 효과 ? 서울시에 감사 지속적인 관심과 제도 필요 롱 코비드 용어 이해 치유와 위로 계기 정신상담 지원 필요 ? 관심과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계기 ? 주변과 가족을 챙기는 기회가 되었음 나와 주변을 돌보는 기회 마음 치유의 중요성 ? 단기간 캠페인보다는 다양한 홍보가 필요 ? 다른 인증 후기 보고 혼자 아닌 함께라는 위로 롱 코비드 집중 홍보 필요 전문가 도움 필요 ? 구체적인 프로그램이나 도움 필요 ? 지식은 도움이 되지만 치유 방법은 부족 캠페인 지속성 필요 이벤트 혜택 보완 필요 ? 단순한 지식에는 도움, 반복 인증 불필요 실질적인 코로나 대책 정책 지속적 관심 필요 행정 사항 ○ 소요 예산: ○ 예산 과목: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201-01) ○ 진행 방법: 한국 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의뢰 및 집행 ※ (의뢰) 정부 기관 및 공공 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 5조, 같은법 시행령 제3조 2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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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4932 생산일자 2022-08-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지은 (02-2133-6483) 관리번호 D000004599488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모바일활용시정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