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롱 코비드 후유증 극복 ’관련 모바일 활용 홍보 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3792 결재일자 2022. 7. 8.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기획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이지은 김은희 07/08 이종선 ‘ 롱 코비드 후유증 극복 ’관련 모바일 활용 홍보 계획 2022. 7. 뉴미디어담당관 ‘ 롱 코비드 후유증 극복 ’관련 모바일 활용 홍보 계획 코로나19 후유증을 겪는 시민의 일상 회복을 위해 ‘롱 코비드’숏츠 영상 활용 마음 치유 챌린지를 추진해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함 추진 배경 ○ 롱 코비드 후유증을 자가 진단하는 질문법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코로나19로 정신적 ? 신체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지원 정책과 도움 기관을 자연스럽게 홍보 추진 개요 ○ 진행 소재: 유튜브 숏츠 영상‘롱코비드 극복 질문법’ ○ 추진 기간: '22.7.11(월)~7.31(일) ○ 집행 매체: 챌린저스(challengers) 앱 기부, 공부, 건강관리, 친환경 실천 등 가치 추구와 자기관리를 위해 동일 목표를 설정해 함께 도전하는 앱 ○ 집행 방식: 영상보고 인증해 참여하는 캠페인 추진 내용 ○ 챌린지 캠페인 - (개요) 코로나19로 일상 속 활력을 잃어버린 젊은 청년에게 영상 속 5가지 질문법을 통해 롱코비드 후유증 여부를 진단하고 챌린지 참여를 통해 위로를 받는 캠페인으로 구성 - (방법) ① 챌린저 모집하기→ ② 챌린지 영상보고 미션(인증샷) 수행→ ③ 응모 완료 ▶미 션 : 숏츠 영상 질문 1가지 선택 골라 답하기 (손글씨, 스마트 타이핑 인증샷) 업로드 - (기간) 챌린지 도전자 모집(1주)와 챌린지 인증 및 응모(3주) ○ 홍보 예시(안) 행정 사항 ○ 예산 과목: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201-01) ○ 진행 방법: 한국 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의뢰 및 집행 ※ (의뢰) 정부 기관 및 공공 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 5조, 같은법 시행령 제3조 2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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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롱 코비드 후유증 극복 ’관련 모바일 활용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23792 생산일자 2022-07-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지은 (02-2133-6483) 관리번호 D000004576026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모바일활용시정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