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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신규 대표브랜드 개발 시민공모전 및 브랜드 개발 용역 세부 추진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3357 결재일자 2022. 8. 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강이랑 곽금영 김수현 08/10 최원석 서울 신규 대표브랜드 개발 시민공모전 및 브랜드 개발 용역 세부 추진 계획 2022. 8.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 신규 대표브랜드 개발 시민공모전 및 브랜드 개발 용역 세부 추진 계획 코로나 이후 변화된 서울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도시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서울 신규 대표브랜드 시민공모전 및 브랜드 개발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1 추진개요 □ 추진근거 ㅇ 서울 대표 신규브랜드 개발 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23171, ’22.8.1.) □ 추진배경 ㅇ 의 市 대표브랜드로서 한계 및 교체 필요성 대두 - 도시브랜드의 필수 요소인 의미 전달의 직관성 부족 - 설문조사 결과 서울 미래상 반영 미흡 및 신규 대표 브랜드 필요 의견 다수 ㆍ 現 브랜드의 서울 미래모습 반영 여부 : (해외) 69%, (국내) 41.6% 부정 ㆍ 새로운 도시브랜드 제작 필요 여부 : (해외) 73%, (국내) 68.1% 긍정 ? 설문조사 표본 (서울시민 1,000명, 서울방문 외국인 200명, ’22.6월) ㅇ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변화된 서울의 정체성을 반영한 서울의 새로운 대표브랜드 개발이 필요 - 최근 각종 글로벌지수 경쟁력 평가에서 서울시 순위 지속적 하락 ㆍ 글로벌 도시지수(GCI, AT커니) : ’15년 11위 ? ’21년 17위 ㆍ 세계 도시종합경쟁력 순위(GPCI, 모리재단) ’15년 6위 ? ’21년 8위 □ 추진방향 ㅇ 시민, 공무원, 전문가의 참여와 협력으로 함께 만드는 브랜드 - 시민과 공무원의 참여로 서울만의 정체성과 핵심가치 도출 - 전문가의 참여로 도출된 정체성과 핵심가치 정교화 ㅇ 대내외적으로 서울의 매력을 극대화하여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개발 ㅇ 강력한 브랜드 요건(메시지, 디자인 등)을 갖춘 브랜드 디자인 구축 2 추 진 계 획 시민 아이디어 참여 공모전(서울의 가치 찾기 공모전) 추진 □ 개 요 ㅇ 추진방법 - (온라인) 市 온라인 의견수렴 플랫폼(엠보팅 등) 활용 (오프라인) 市 행사(서울페스타, 서울 뷰티위크 등) 연계 현장 부스 운영 ㅇ 대 상 : 일반 시민 누구나(외국인 포함) ㅇ 기 간 : 2022. 8월 ~ 9월 ㅇ 내 용 : 서울의 정체성, 서울에 대한 인식 등 핵심 키워드 및 설명 ? 서울다움, 서울을 소개할 수 있는 단어, 서울의 매력을 표현하는 단어 등 서울만의 정체성이 담긴 키워드 및 설명 의견 수렴(예 : “나의 서울은 ○○이다”) ㅇ 선정방법 : 브랜드 전문가 등 심사결과 반영하여 선정 ※ ㅇ ※ 유의사항 : 제안한 명칭이 전문가에 의해 수정?보완되어 활용될 수 있음에 동의 - □ 세부 추진계획 ※ 붙임 1 ~ 붙임 3 참조 ① (온라인) 市 온라인 참여 플랫폼 활용 - 추진내용: 엠보팅 등을 활용하여 시민 공모 추진 - 추진방법(예): 본인인증(1인 1회) 후 참여(주관식 입력) ※ 운영 종료 후 답변결과 등 결과 데이터 다운로드(엑셀)하여 활용 ? 공모 문구(안) (영어 버전 동시 운영) 1. “나의 서울은 ○○이다” - 서울다움, 서울의 매력을 표현하는 단어 및 설명(150자 이내) 기재해주세요 2. 선정 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남겨주세요(성명, 휴대전화 및 이메일) 3.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통계법 제33조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답변) ※ 제안한 명칭이 전문가에 의해 수정?보완되어 활용될 수 있음 ② (오프라인) 현장 참여 이벤트 - 추진내용: 부스 운영을 통한 현장 아이디어 공모 접수 ? 8~9월 주요 市 행사(서울페스타, 서울뷰티위크 등) 연계 - 추진방법: 용역 업체 선정 후 부스 운영 - 장 소 ? 세빛둥둥섬, 광화문광장, DDP, 남대문 등 주요 명소 ? 잠수교, 책읽는 서울광장, 뷰티페스타, 남산한옥마을 등 축제장소 ※ 현장 부스 운영 용역 과업: 현장 참여 부스 운영 및 공모 접수 결과 데이터 집계 등 ※ ? 온ㆍ오프라인 참여 결과를 브랜드 개발 용역에서 분석ㆍ심사 후 반영 브랜드 개발 추진 □ 개 요 ㅇ 사 업 명: 서울 대표 신규 브랜드 개발 용역 ㅇ 사업기간: 계약일로부터 2022. 12. 31.까지 ㅇ 사업내용 ㅇ 소요예산: 150백만원(부가세 포함) - 내 역(안) 연번 품 목 내 역 비용(백만원) 1 2 3 - ㅇ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제한경쟁입찰), 제35조(입찰공고의 시기),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16호)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197호) ㅇ 자문단 구성 ? 시민 의견 심사, 도출 ? 브랜드 개발 ? 현장 선호도 평가 ? 최종 확정 ? 결과 발표 □ 선정 세부 계획 1) 입찰공고 ㅇ - 시 대표 누리집(www.seoul.g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에 게재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2조의2에 의거, 추정가격 5천만원 이상인 물품ㆍ용역은 구매규격 사전 공개 대상임 ㅇ - 용역입찰공고(안): 붙임 4 참조 - 제안요청서(참가자격 및 업체 선정기준 포함): 붙임 5 참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제5항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의 경우 추정가격 1억원이상 10억원 미만일 경우 20일 2) 추진절차 및 일정(안) ※ 추석 9. 9.(금) ~ 9. 12.(월) 3 향 후 일 정(안) 붙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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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1. 시민 공모전 공고문(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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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2. 시민 공모전 신청서(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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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3. 시민 공모전 예비심사기준(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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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4. 용역 공고문(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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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5. 용역 제안요청서(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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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6. 용역 과업내용서(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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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서울 신규 대표브랜드 개발 시민공모전 및 브랜드 개발 용역 세부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3357 생산일자 2022-08-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이랑 (02-2133-6197) 관리번호 D000004598691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