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자치구 민원의 민원인만족도 답변 내용을 서울시청에서 참고하는지 문의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자치구 민원의 민원인만족도 답변 내용을 서울시청에서 참고하는지 문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120문자신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① 자치구에서 처리한 민원의 만족 또는 불만족 사유(민원인 추가문의)를 서울시에서 참고·활용하고 있는지 여부를 문의하셨으며, ② ‘불만족’ 민원에 대한 관리를 요청하셨습니다. 현재 우리시 시민봉사담당관에서는 만족도 조사결과 등을 활용하여 자치구의 민원처리 수준을 연 2회 점검·평가하여 만족도가 낮거나 '매우불만’이 많은 자치구는 개선하도록 독려하는 등 서울시 민원인 만족도의 전반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추가문의(민원인의 만족 또는 불만족 사유)에 대한 모니터링은 별도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자치구 포함 서울시에서 응답소로 접수되는 민원 중 만족도 참여 민원은 매월 14,000여건으로 불만족 사유를 일일이 모니터링하기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으나, 귀하께서 의견주신 내용을 검토하여 서울시, 자치구 등 전 기관에 통보하여 민원 추가문의에 대해서도 철저히 모니터링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귀하께서 미흡한 민원처리로 불편을 겪고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해당 소속기관(자치구청) 감사부서에 고충민원을 제기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시민봉사담당관 김나리 주무관(02-2133-6467)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나리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시민봉사담당관 08/08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31962 ( 2022.08.08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7 /전송 02-768-8845 / kimnr65@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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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자치구 민원의 민원인만족도 답변 내용을 서울시청에서 참고하는지 문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31962 생산일자 2022-08-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나리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4596348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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