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ETAX고객센터 문의 연결이 다산120콜센터로 되는 부분에 대한 문의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ETAX고객센터 문의 연결이 다산120콜센터로 되는 부분에 대한 문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먼저 우리시 세입납부 서비스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서울시 세금납부시스템(이하 ETAX)의 고객센터에서 다산120콜센터에 대한 연결의 개선(종료)를 요청 하셨습니다. ETAX의 고객센터는 평일 09:00부터 18:00까지 운영되며 그 이외의 시간에는 다산120콜센터로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산120콜센터로의 연결은 납세자 분들의 지방세, 세외수입, 상하수도 요금, ETAX 이용(납부, 전자고지, 자동이체 안내 등)의 일반적인 문의에 대한 답변 해결을 위해 연결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사유로 인해 ETAX고객센터 운영시간 이후에는 다산120콜센터로 연결해드리는 점은 널리 양해 바랍니다. 불편을 느끼신 ETAX에서 납부 중 시스템 오류에 대해서는 동일현상이 발생한 후 ETAX 고객센터(이용시간내, ☎1566-3900)로 문의주시면 원인 파악이 가능하며 신속한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니 널리 양해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서울시청 세무과(담당자 백봉환 ☎02-2133-3414)로 연락 부탁드리며, 항상 댁내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백봉환 세입총괄팀장 김형일 세무과장 08/02 최한철 협조자 시행 세무과-28437 ( 2022.08.02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1동 9층 세무과 (서소문동) / http://seoul.go.kr 전화 02-2133-3414 /전송 02-2133-1034 / bhbaik100@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 ETAX고객센터 문의 연결이 다산120콜센터로 되는 부분에 대한 문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재무국 세무과
문서번호 세무과-28437 생산일자 2022-08-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백봉환 (02-2133-3414) 관리번호 D0000045927371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운용 > 지방세부과징수및운영 > 지방세부과징수 > ETAX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