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 상반기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문서번호 전략기획실-22260 결재일자 2022. 7.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략기획실장 서울대공원장 김진영 김중태 07/21 이수연 협 조 관리부장 이이동 2022년 상반기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2022. 7.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2022년 상반기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서울대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람객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조사 개요 조사목적 ○ 시민 의견 청취를 통해 향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조사기간 : ’22. 5. 26(목) ~ 5. 29(일), 4일간 조사대상 : 20~50대 남녀 총 750명 ○ 20대 200명, 30대 200명, 40대 200명, 50대 150명 조사방법 : 동물원 정문 출구에서 일대일 면접 조사 Ⅱ 조사 내용 조사분야 : 만족도(총 6개분야), 이용행태 및 개선 방안 등 구 분 항 목 구 분 항 목 접근성 안내 및 홍보 이 용 편리성 동물원 입장 편리성 휴식공간 이용 편리성 접근 용이한 안내 체계 화장실 이용 편리성 대중교통수단 접근성 안내판 구비 정도 주차장 이용 편리성 판매시설 가격 적절성 원내 이동 편리성 사회약자 배려시설 안전성 시설물 안전성 조 경 및 경 관 조경시설 관리상태 공원안전 이용수칙 수경시설 관리상태 놀이터 안전성 시설물과의 조화 조형물 안전성 숲길 관리상태 시 설 관리상태 산책로 관리상태 직 원 친절도 직원 응대 친절성 화장실 관리상태 정문 직원 응대 신속성 휴식공간 관리상태 입/퇴장 고객맞이 음수대,수도시설 관리상태 매점 직원의 친절성 판매시설 관리상태 직원들의 복장 쓰레기통 관리상태 Ⅲ 조사 결과 < 총 평 > ○ ○ ○ ○ ○ 연도별 종합 만족도 점수 (단위 : 점) 연도 만족도 점수 종합 만족도 점수 증감 ?’20년까지 비수기(여름), 성수기(가을)로 구분하여 실시하였으나, ’21년부터 상·하반기 구분 실시 분야별 만족도 조사 결과 (단위 : 점) 분 야 ’22년 상반기 ’21년 상반기 증감 접근성 이용 편리성 시설 관리상태 안전성 조경 및 경관 직원 친절도 <22년 상반기 대비 최근 3년간 비교> ○ ’21년 상반기 대비 전반적으로 모두 상승하였으며 특히 이용 편리성, 직원 친절도의 상승폭이 크게 나타남 ○ 이용 편리성 및 직원 친절도는 그동안의 개선 노력으로 금년에 상승폭이 두드러지나, 향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함 세부항목별 조사 결과 (단위 : 점) 구 분 항 목 ’21년 상반기 ’22년 상반기 증 감 접근성 이 용 편리성 시 설 관리상태 안전성 조 경 및 경 관 직 원 친절도 ?증감은 전년도 비교이며, 빨간색 표기 점수는 평균 80.95점 이하인 항목임 Ⅳ 향후계획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미흡분야 개선 추진 ○ 개선 계획 수립 대상 : 80점 이하 항목 분야 항목 점수 소관부서 접근성 이용 편리성 시설 관리상태 직원친절도 ○ 소관 부서별 자체 계획 수립 후 제출(’22.08.12.(금)까지) - 설문조사지 참고하여 미흡분야에 대한 구체적 개선방안 강구 ’22년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 10월(예정) 붙임 1. ’22년 상반기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서 1부. 2. ’22년 상반기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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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2년 상반기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문서번호 전략기획실-22260 생산일자 2022-07-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진영 (02-500-7020) 관리번호 D000004585204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