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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상반기 외래환자 및 보호자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문서번호 원무과-24517 결재일자 2022. 7. 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원무팀장 원무과장 어린이병원장 목명희 이철우 임재선 07/11 박유미 협 조 진료부장 송우현 간호부장 박경옥 약제과장 박미현 소아청소년과장 권차희 치과과장 김주연 2022년 상반기 외래환자 및 보호자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2022. 7. 어린이병원 원무과 2022년 상반기 외래 환자 및 보호자』 외래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어린이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후 향후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의료 환경 개선 및 만족도 향상에 기여 하고자 함. Ⅰ 조사개요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환자서비스헌장 및 이행기준 ? 어린이병원 원무과-16271(2018.12.11.) 조사목적 ? 자료수집 : 이용시민의 불편 및 건의사항 파악 ? 운영참고 : 의료서비스 증대 및 의료환경 개선 ? 외부기관 만족도 조사 사전 대비 등 조사현황 ? 조사기간 : 2022. 6.28(화) ~ 7.6(수) / 9일간 ? 설문응답자 : 어린이병원 외래 이용 환자 및 보호자(100명) ? 조 사 자 : 코로나19로 비대면 접촉을 위하여 각 진료과별 비치 ? 외래 진료과별 응답자 현황(총100명-2개과 동시 이용 진료자 포함)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치과 10 31 32 28 Ⅱ 조사결과 종합만족도 ? 2022년 상반기는 로 2021년 하반기보다 하여 만족이 약간 증가함. () 병원이용 동기 및 교통수단 ? 병원이용 주요 동기는 어린이 전문병원 병원직원의 친절 주위사람의 권유 진료비용 저렴 로 조사됨. ? 어린이병원을 이용하는 수단으로 자가용, 대중교통 로 대부분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됨 시설 및 환경 분야 ? 목적지 찾기의 편리성 전체적인 시설 만족도 로 조사됨 ? 외래 편의시설 전체만족도는로 조사되었으며 세부 사항별로 ? 주차장이용의 편리성 :   ? 화장실 등 청결상태 : ? 안내표지판 : ? 대기공간 및 편의성 : ? 기타 편의시설(카페, 현금지급기 등) : ? 불편했던 시설에 대한 의견 ? 화장실에 있는 기저귀 교체대가 높이가 낮고 기울어짐이 심해 이용하기에 불안함. ? 기저귀 교체시설이 조금 미흡 ? 화장실이 협소해서 휠체어가 들어가기 비좁고, 지저분함. ? 간단하게 식사할수 있는 편의점이 없어 불편 의료진(의사 ?간호사 ?치료사 ?약사) 서비스 관련 사항 ? 의료진 전체 만족도는 로 조사됐으며 세부적으로 의료진의 설명에 대한 만족도는 의사 , 간호사 , 치료사약사 로 조사됨 ? 의료진의 설명에 대한 일부 의견 ?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부모에게 말 한마디라도 다정하고 친절한것이 얼마나 큰 위안인지 모릅니다. 아이가 재활을 웃으며 받을때 매우 감사함 ? 타병원에 비해 치료사의 전문성이 높고, 아이들을 대할때 매우 다정하고 친절함 ? 치료사 선생님들이 정성을 다해 진심으로 치료해주심 ? 늘 현재 상태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심 친절분야 ? 전체적으로 고르게 평균 %로 비교적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 되었음 ? 안내요원, 청원경찰, 경비 : ? 원무접수, 수납, 입.퇴원 ? 담당의사 ? 간호사 ? 약사 ? 검사실 ? 방사선실 ? 물리치료실 ? 작업치료실 ? 언어치료실 ? 심리검사실 ? 인지학습치료실 ? 미술치료실 : ? 음악치료실 : ? 행동치료실 ? 전체적으로 친절하다는 내용이 많았으며, 병원에 친근감을 느낀다고 함. ? 친절사례 ? 모든분들이 아이에게 호감을 가져주시고 웃으면서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게 느껴짐 ? 자폐아라 치과 치료거부로 진료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충치 치료를 마칠 수 있었음. ? 아이가 섭식이 안되었는데 언어치료사 선생님의 지도로 이제 음식을 씹어먹게 되어 감사하고 있습니다. ? 빠른 치료가 필요했는데 예약이 어려움에도 따로 연락을 주셔서 빨리 치료할 수 있었음. ? 불친절 사례 없음. 그 밖에 질문 사항 ? 접수?수납절차의 편리성 : ? 진료시간 만족도 : ? 외래 진료 대기시간 만족도 : ? 의료서비스 대비 진료비용 적정성 : ? 의료기기, 장비의 충분성 : ? 의료진의 전문성, 서비스 질 : ? 주위에 병원 추천 여부 : ? 병원 전체에 대한 만족도는로 나타남 ? 기타 외래 서비스 개선 의견 ? 치료 예약 후 대기하는 기간이 너무 길어서 힘듭니다. ? 언어치료및 놀이치료에 대한 기회가 확대되었으면 함. ? 주차라인이 좀 넓게 해주셨으면 좋겠음.(유모차및 휠체어 꺼낼때 불편) ? 치료 예약 대기 기간 단축과 장애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음. Ⅲ 결과조치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하여 전 직원에 공람. 즉시 시정 가능한 내용은 우선적으로 조치하고, 개선 의견에 대해 해당 부서별로 가능 여부를 검토하여 적극 추진 붙임 1. 2022년 상반기 외래 만족도 조사결과(통계 및 의견) 2부. 2. 외래 환자용 설문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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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상반기 외래환자 및 보호자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원무과
문서번호 원무과-24517 생산일자 2022-07-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목명희 (570-8031) 관리번호 D000004577659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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