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월드컵공원 전동셔틀카 민원 처리계획

문서번호 공원운영과-26499 결재일자 2022. 7. 15.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공원운영팀장 공원운영과장 고소영 전결 07/15 류기혁 월드컵공원 전동셔틀카 민원 처리계획 2022. 7.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운영과) 월드컵공원 전동셔틀카 민원 처리계획 우리시 응답소를 통해 접수된 월드컵공원 전동셔틀카 불친절 응대 민원에 대한 민원처리계획을 보고드림. □ 민원개요 □ 추진경위 ○ 2022.07.10. : 응답소 민원 접수 ○ 2022.07.13. : 민원에 대한 사실확인요청 (공원운영과→전동셔틀카운영자) ○ 2022.07.13. : 응답소 민원 답변 ○ 2022.07.14. : 민원에 대한 사실확인 요청에 대한 회신(전동셔틀카운영자) □ 사실확인 결과(요약) ○ 해당 승객들은 캠핑짐을 가지고 승용차인 노을공원 노선(2노선)을 이용하고자 하여 캠핑짐이 있는 승객은 짐칸이 있는 화물차를 이용하게하는 운행규칙을 지키지 않은 기사를 질책하였고, 이용자에게 맹꽁이 노선과 캠핑짐 동반 승차와 관련 안내를 하고 화물차로 변경 탑승토록 하였으나, 그 과정에서 이용 승객 또한 반말, 시비 등의 폭언이 있어 당사와 다툼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불친절 응대를 한 사실은 없다는 주장 ○ 고객 폭언, 폭행 등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에 대한 대응은 고객 응대의 영역 밖임에도 친절의무를 지시하는 것은 당사로 하여금 의무 없는 일을 하게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있음 ○ 직원들에게 친절 응대를 독려하여 친절의무를 이행하도록 노력하겠음 □ 처리계획 ○ 전동셔틀카에서 기사를 교육하는 과정에서 질책하는 모습이 민원인에게 불편감을 주게 되어 발생 된 일로 추후 기사 교육 등 내부적인 사항에 대하여는 민원인이 없는 별도의 장소에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고 ○ 이용승객에게 탑승전부터 차량과 노선에 대한 정확한 안내가 될 수 있도록 매표소에 노선도 및 캠핑짐 이용 등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도록 하며 ○ 쌍방간 반말과 시비로 발생한 사항으로 추정됨으로 금회에 한하여 계약 조건상 부여된 친절의무를 준수하도록 조치하고, ○ 시정되지 않고 반복 될 경우 시민불편과 우리시 이미지 훼손이 없도록 행정처분 등을 통해 강력조치 붙임 1. 응답소 민원 1부. 2. 민원에 대한 사실확인 요청에 대한 회신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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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711-맹꽁이전기차 불편사항 민원제기(불친절).hwpx

    비공개 문서

  • 민원에 대한 사실확인 요청.pdf

    비공개 문서

  • 민원에 대한 사실확인 요청에 대한 회신.pdf

    비공개 문서

  • 붙임. 사실확인 요청에 대한 의견서.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월드컵공원 전동셔틀카 민원 처리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운영과
문서번호 공원운영과-26499 생산일자 2022-07-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고소영 (02-300-5516) 관리번호 D000004580757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