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민원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민원회신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는 25개 자치구 보건소 대표번호로 전화시 120다산콜로 연결하는 것에 대하여 무조건 연결되게 하지 말고‘다산콜센터 연결/관공서 바로 연결’의 선택지를 주거나, 다산콜센터 경유를 없앨 것, 정 경유하려면 수요에 비례한 인력충원 대책 마련을 국민신문고에 요청하셨습니다. 먼저 시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좋은 의견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앞서 답변드린 대로 120다산콜은 자치구 및 보건소 대표번호를 120으로 연계하여 10여년 이상 운영되어 왔으나, 전화 문의량이 많을 때에는 연결이 지연되어 불편한 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시민봉사담당관과 120다산콜재단은 전화 상담 수요를 충족하고 연결지연에 따른 시민불편을 해소하고자 지난해에는 서울시 관련 부서에 재단 인력 증원을 요청하였으나, 120다산콜재단은 서울시 출연기관으로서 출연기관 조직 및 인력 운영 지침을 준수해야 하는 바 인력충원에 한계가 있으며 정원 증원시 수반되는 재정 부담 등 사유로 인력 충원은 반영되지 못하였습니다. 120다산콜 상담인력 충원을 위해서는 120다산콜재단 조직진단과 직무분석, 상담수요에 따른 적정인력 산출 등이 필요한 사항으로, 이를 위해 금년에는 120다산콜재단 직무분석 및 조직진단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용역결과에 따라 120다산콜재단 인력충원계획 및 운영 효율화 방안 도출 등을 통해 상담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120다산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시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120다산콜 인력충원의 필요성에 대해 소중한 의견주심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무더워진 날씨에 건강하시고, 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안현주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6/21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5324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91 / ahj0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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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5324 생산일자 2021-06-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안현주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281378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