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5449 결재일자 2022. 5. 2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류경애 김기현 05/23 최선혜 협 조 주무관 장진희 주무관 송애란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2. 4월) 2022. 5.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22. 4월 응답소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응답소 민원 접수 및 처리현황, 주요민원내용, 시민만족도 등 '22. 4월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2. 4월 응답소민원 총186,739건 접수(※일평균 약 6,225건) ? 전월(158,646건)대비 28,093건(17.71%) 증가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31,150건(16.7%) - 현장민원 : 155,589건(83.3%) ※ 120 이관처리(현장익명) 민원 포함 ○ 처리기관별 민원 접수현황 - 서 울 시 : 24,009건(12.9%)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 치 구 : 162,730건(87.1%) ▣ '22. 4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186,739건 (일평균 6,225건) 155,589건 (83.6%) 31,150건 (16.7%) 일반민원 현장민원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분야별 접수현황 (단위 : 건) 구 분 계 교통 환경/안전 복지/문화/경제 주택/건설 일반행정 등 기타 '22.4월 (당월) 186,739 (100%) 125,315 (67.11%) 34,544 (18,50%) 5,550 (2.97%) 8,713 (4.67%) 12,617 (6.76%) '22.3월 (전월) 158,646 (100%) 107,165 (68.5%) 29,795 (18,8%) 5,756 (3.6%) 5,045 (3.2%) 10,885 (6.9) 전월대비 증 감 ▽28,093 ▽18,150 ▽4,749 △206 ▽3,668 ▽1,732 민원처리 현황 ○ 총괄: 접수민원 처리 98.52%(183,977건), 처리중 1.48%(2,762건)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 계 완 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186,739 (100%) 183,977 (98.52%) 181,797 (97.35%) 2,180 (1.17%) 2,762 (1.48%) ○ 민원처리 세부내역 (단위 : 건) 월 별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완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소계 민원해결 추진불가 자체종결 '22.4월 (당월) 186,739 (100%) 181,797 (97.35%) 181,436 (97.16%) 317 (0.17%) 44 (0.02%) 2,180 (1.17%) 2,762 (1.48%) '22.3월 (전월) 158,646 (100%) 153,373 (96.68%) 153,069 (96.48%) 265 (0.17%) 39 (0.02%) 2,406 (1.52%) 2,867 (1.81%) 전월대비 증 감 ▽28,093 ▽28,424 ▽28,367 ▽52 ▽5 △226 △105 (단위 : 건) 민원건수 : 일반민원 대상(현장민원, 타기관 이송, 취하 등 제외) 2 주요민원 현황 집단(반복) 민원 연번 분 야 민원요지 접수량 담당부서 ※ 동일인 반복민원 접수 건 포함 월간 이슈민원 분 야 민원요지 세부내용 담당부서 3 민원처리 만족도 현황 '22.4월 만족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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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4050007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5449
D0000045415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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