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위례선 실시설계적격자 입찰안내서 위반 관련 문의 회신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특별시도시기반시설본부 수신 (주)이알에스 대표이사 (경유) 제목 위례선 실시설계적격자 입찰안내서 위반 관련 문의 회신 1. ERSSEOUL3(2022.5.13.)호와 관련입니다. 2. 우리 본부에서 추진하는 '위례선 도시철도 건설공사'와 관련, 실시설계적격자인 한신공영 컨소시엄의 입찰안내서 위반 관련 문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검토의견을 회신합니다. 입찰안내서 기준 ㈜이알에스 의견 본부 검토의견 실시설계적격자는 기본설계에서 결정된 사항을 합리적인 사유없이 실시설계 시 임의변경 할 수 없다. 기본설계 단계에서 제외된 해외제품 Edilon ERS를 실시설계 단계에서 합리적 사유없이 임의변경 추진 기본설계에서는 매립형 궤도구조 형식을 비교하여 ERS(매립형 합성수지제방식) 방식을 선정한 것으로 판단됨 자재는 공기 및 수급 등을 검토하여 지역에서 생산되는 자재를 우선 사용하여야 한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성능이 검증된 국내 궤도 자재를 적극 배제하고 해외자재로 임의변경 추진 지역 생산 자재 사용을 장려하지만, 실시설계적격자가 검토하여 결정할 사항임 궤도구조는 철도용품, 시스템 성능검증 등을 고려한 부설 및 유지보수, 교체 등이 용이하도록 설계하여야 한다. 해외 Edilon ERS사 궤도는 국내 궤도시스템 성능검증을 받지 못하고 있음 해외 Edilon ERS사는 유럽 트램기준(EN)에 준하여 해외 성능검증서를 취득하였음 궤도재료는 국산품을 적극 활용하여야 한다. 국산제품은 상용화되지 않았다는 주장으로 국산품을 적극 배제 국산제품 활용을 장려하지만, 실시설계적격자가 검토하여 결정할 사항임 궤도구조 형식은 시공성 및 유지관리성, 열차운행안전성, 경제성 등 측면에서 비교검토하여 선정하여야 한다. 기본설계에서 VE/LCC, 자재수급성, 공사비, 시공사례, 장단점 등을 비교하여 국산 ERS로 선정하였음에도 해외자재로 변경 추진 기본설계에서는 매립형 궤도구조 형식에 대하여 다양한 비교를 통해 ERS(매립형 합성수지제방식) 방식을 선정한 것으로 판단됨 끝. 서울특별시도시기반시설본부장 주무관 장기철 경전철설계과장 박범진 도시철도계획부장 05/19 정대현 협조자 시행 도시철도계획부-21795 ( 2022.05.19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8 프리미어플레이스빌딩 10층 도시철도계획부 (무교동) / http://infra.seoul.go.kr 전화 02)772-7147 /전송 02)772-7304 / jjang2235@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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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례선 실시설계적격자 입찰안내서 위반 관련 문의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계획부
문서번호 도시철도계획부-21795 생산일자 2022-05-1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장기철 (02)772-7147) 관리번호 D0000045395979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계획지원) > 도시철도건설의기본계획수립 > 도시철도공사계획수립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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