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 [자영업자, 배달 플랫폼 배달의 민족, 쿠팡등 수수료에 대한 ...]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 [자영업자, 배달 플랫폼 배달의 민족, 쿠팡등 수수료에 대한 ...]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120 전화상담을 통해 접수하신 민원내용은 민간대형 플랫폼의 과다한 배달비로 인해 판매대금을 인상할 수 밖에 없는 배경설명과 함께 그 대안으로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 운영 활성화 및 민간배달앱 사의 배달비 개선 노력을 요청하셨습니다. 우리시도 민간대형 배달플랫폼의 과도한 배달비로 인해 음식점 자영업자와 소비자의 피해를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서울사랑상품권(서울페이)와 연계한 제로배달 유니온 운영 활성화 방안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 중에 있으며 또한 정부 건의를 통해 합리적인 배달비 기준이 마련되어 배달비 부담이 개선되도록 조치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에 만족스런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 서은성 주무관(☎ 02-2133-514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서은성 디지털혁신팀장 박지선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 04/14 강남태 협조자 시행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20750 ( 2022.04.14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17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전송 02-2133-0708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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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 [자영업자, 배달 플랫폼 배달의 민족, 쿠팡등 수수료에 대한 ...]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
문서번호 소상공인플랫폼담당관-20750 생산일자 2022-04-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서은성 (02-2133-5143) 관리번호 D000004515113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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