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특별시도시기반시설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 안녕하십니까. 우선 동북선 도시철도 건설공사 과정에서 귀하께 불편을 드린 점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동북선 도시철도 건설공사는 동북권 지역주민의 균형발전과 교통편의를 위해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으며, 귀하께서 말씀하신 미아사거리는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건설공사(2공구) 107정거장 구간입니다. 도심의 도시철도(지하철) 건설공사는 차량 및 보행자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지하공사 작업을 병행하여야 하므로 작업구간의 단계를 정하여 순서대로 복공판(덮개) 설치작업 중에 있으며 107정거장의 경우 숭곡중학교 앞을 시작으로 단계별로 흙막이가시설공사 및 복공판을 설치하는 공사중에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미아사거리(미아사거리역에서 종암사거리 방향)의 가장 가장자리 1개 차로가 작업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차단하여 통행 주행성 및 교통정체가 심하다는 말씀에 대하여 본 사업의 사업시행주체인 동북선도시철도주식회사 및 시공사 등 현장관계자가 교통처리계획 관련 자료를 검토한 내용을 알려드리면, 교통처리계획 상 건너편 숭곡중학교앞 작업장 점유에 따라 종암사거리측 차로가 3개 차선으로 축소되어 운영 중이므로 해당 위치(미아사거리역 측)의 직진차로를 당초대로 4개 차선을 운영할 경우 미아사거리 교차로 중간에서 직진차량이 합류하게 되어 병목현상으로 인하여 지금보다 오히려 통행 주행성 및 교통정체 위험이 더욱 심화될 우려가 있어 불가피하게 안전확보를 위하여 미아사거리 이전에서 합류될 수 있도록 1개 차선을 조정하여 안전지대로 설치하였습니다. 해당 공사(작업)는 반드시 거쳐야 할 필수적 공정으로 현재 기성시가지 주변도로 여건 상 공사 중 차선 수를 확보하기 위한 도로 확폭 등이 불가능하여 귀하의 불편사항을 즉시 속시원히 해결해드리지 못하는 점과 신속히 안내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죄송스럽다는 말씀드리며, 다만, 현장에서는 공사안내표지판 등을 추가 보완 설치하고 교통 관계기관과 적극적 협의를 추진하면서 최대한 안전하고 신속하게 단계별 공사를 진행하여 불편함을 해소시켜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업시행자 : 동북선 도시철도 주식회사 02-996-8174 ■ 동북선2공구 건설사업관리단 : 02-945-9627 주무관 안대호 동북선2과장 김현기 도시철도사업부장 03/02 이철 협조자 시행 도시철도사업부-2068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7220 /전송 02-2133-0754 / dhahn@seoul.go.kr / 부분공개(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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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사업부
문서번호 도시철도사업부-2068 생산일자 2022-03-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안대호 (02-2133-7220) 관리번호 D0000044850894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설계지원) > 도시철도민자사업관리 > 동북선경전철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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