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 미식 주간() 운영 계획

문서번호 관광산업과-11255 결재일자 2020. 10. 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관광산업정책팀장 관광산업과장 범미선 김국진 10/12 이은영 서울 미식 주간() 운영 계획 2020.10 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 서울 미식 주간() 운영 계획 서울로 7017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잘생겼다 서울’을 비롯하여 관광특구 연계 서울 미식관광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함 1 사 업 개 요 ?? 추진 방향 ○ 화려하고 주목받는 축제가 아닌 소상공인, 스타트업, 청년들 등 코로나로 힘든 모든 세대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추진 ?? 사업개요 < 서울 미식 주간(Taste of Seoul) 개요 > ? 일 시 : ’20. 11. 11(수) ~ 11. 15(일), 5일간 ? 장 소 : 온·오프라인(서울 전 지역) ? 주요내용 : ‘위로가 되는 음식’ 주간(위로가 되는 음식 10선, 도시·락(都市·樂) 콘서트 등) 서울 대표미식 주간(서울 레스토랑 100선, 온라인 쿠킹 클래스 등) ○ 주요 프로그램 구 분 주요 프로그램 ‘위로가 되는 음식’ 주간 (컴포트 푸드 위크) ? 위로가 되는 음식 10선 선정 : 서울 관광특구 중심의 대표 맛집 탐방 및 활성화를 위한 홍보 지원 ? 도시락(都市樂) 콘서트 : 여행 전문 블로거?작가?유튜버 등이 서울의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며 도시락을 먹는 쌍방향 방송 이벤트 ? 바퀴달린 식당(시티투어 ‘고메버스’ 활용) : 코로나로 애쓴 의료진, 피해가 큰 관광업계 등에 서울 투어 및 식사 제공 서울 대표 미식 주간 (레스토랑 위크) ? ‘서울 레스토랑’ 100선(축제기간 특별 메뉴 개발 등 참여) ? 스타 셰프 레스토랑 10곳 배달 추진 ? 온라인 쿠킹클래스 : 랜선으로 서울의 스타 셰프가 찾아가는 쌍방향 온라인 쿠킹 클래스(구미주 해외문화원 협업) 2 세부 추진계획 ① 위로가 되는 음식, 10선 선정 ○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음식 10선 시민참여 투표(‘20. 9월 중순~) - 대 국민 투표로 공감하는 축제의 시작, 만들어 가는 모든 과정을 소통하는 과정이 즐거운 축제 ○ 위로가 되는 음식으로 선정된 10선 메뉴와 관광특구 식당 연계 활성화 추진 - 관광특구 일대(명동·남대문·북창, 종로·청계, 동대문 패션태운, 이태원 등) 100개 식당 모집 및 소상공인별 맞춤 지원으로 활성화 집중 지원(9월 중순 ~ 11월초) 전문가가 메뉴시식후 음식 및 재료 상담 식당홍보영상제작 (광고학과학생) 가게 홍보지원 (인플루언서) QR메뉴판 (네이버 스마트주문) ○ 더 맛있어진 ‘위로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맛집 기행(11.11 ~ 11.15) - 코로나로 애쓴 의료진, 코로나로 피해가 큰 관광업계 등에 위로의 음식 증정, 셰프가 정성스럽게 만든 고급스러운 ‘위로의 음식’을 제공하는 바퀴달린 식당 - 서울 관광명소에서 여행 전문 블로거/작가/유튜버 등 10명이 서울의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시민들이 온라인(문자 등)으로 참여하는 이벤트 일러스트 작가(노이신)협업 포토카드 제작 바퀴달린 식당 도시락 콘서트 (컴포트 푸드 트립) ② 서울 대표미식 레스토랑, 100선 발굴 ○ ‘서울 레스토랑’ 100선 발굴(8~10월, 음식 관련 전문가 최종 선정) - 서울 미식 주간에 특별 메뉴 개발 및 할인 참여 가능업체 위주 발굴 ○ 스타셰프 레스토랑 10곳의 ‘찾아가는 레스토랑’, 제로배달 유니온 협업 - 평소 배달을 하지 않던 레스토랑이 시즌 대표 메뉴를 배달형으로 제공(사전예약) ○ 스타 셰프 레스토랑 10곳의 ‘찾아가는 레스토랑’ 추진(11.11~15) - 평소 배달을 하지 않던 레스토랑이 시즌 대표 메뉴를 배달형으로 제공 ○ 스타 셰프가 온라인으로 찾아가는 ‘쿠킹 클래스’ 운영(11.13) - 이탈리아 로마·영국 런던 소재 해외문화원 협업, 한식 쿠킹클래스 운영 ③ 서울미식 다큐 제작 ○ ‘K푸드 트렌드 도시 서울’을 주제로, 다큐 제작·방영(KBS1, 11.5 방영) ○ 유명 쉐프들의 다양한 서울 미식 이야기 10편 제작·방영 (KBS월드, 11월 이후 순차 방영) 3 소요예산 및 향후계획 ?? 소요예산 ○ 소요예산 : 600백만원 ※ 서울관광재단 출연금 활용(서울로 7017 ‘잘생겼다 서울’ 여행자 터미널) ○ 세부 내역(안) 구분 산출내역 금액(천원) 위로가 되는 음식주간 기획 및 인건비 31,500 사전홍보 및 홈페이지 제작 61,000 홍보물 및 기념품 제작/콘텐츠 제작 등 131,152 프로모션 운영(바퀴달린식당, 도시락 콘서트 등) 110,000 소계 333,652 서울대표 미식주간 기획 및 인건비 37,000 영상 및 리플릿 제작 75,450 촬영/홍보물/디자인/번역 등 69,000 소게 181,450 소계 515,102 부가가치세 및 수수료 84,898 합계 600,000 ?? 향후계획 ○ '20. 10월 ‘위로가 되는 음식’ 10선 선정 이벤트 추진 ○ '20. 10~11월 관광특구 식당 연계 활성화 및 서울 레스토랑 100선 발굴 ○ '20. 11월 서울 미식 주간 주요행사 개최.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 미식 주간() 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
문서번호 관광산업과-11255 생산일자 2020-10-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범미선 관리번호 D0000040979020
분류정보 문화관광 > 관광산업 > 관광사업수행 > 미디어활용마케팅 > 글로벌매체활용서울마케팅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