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전화음성안내 멘트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전화음성안내 멘트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서울시 전화안내 멘트 변경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께서 언급하신 서울시 전화 음성안내는 「행정기관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 음성안내 확대운영 시행지침」(행정안전부)에 따라 민원처리 다수부서(본청 전체 직원의 약 10%)를 대상으로 일부분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최근 민원인의 폭언, 폭행, 위협 등이 연 4만건이상 발생되는 등 민원처리 담당자의 정신적 스트레스, 우울증 등으로부터 보호하고자 시행되는 조치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민원응대시 보다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교육 등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귀하의 문의사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시민봉사담당관 박근호 주무관(☎02-2133-6464)에게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근호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1/05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4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791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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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전화음성안내 멘트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5 생산일자 2022-01-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4448623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